[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AKMU(악동뮤지션)가 신곡 발매 3주차에도 국내 음원사이트 주간차트를 '올킬'하는 기염을 토했다.
AKMU의 정규 3집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21일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 몽키3 등 7개 음원사이트가 발표한 10월 3주차(10월 14일~20일) 주간차트 1위에 올랐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앞서 10월 1주차 당시 6개 주간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이후 10월 2, 3주차는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 주간차트 정상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줬다.
이 곡은 지난달 25일 음원 공개된 직후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꿰차며 올킬을 달성했다. '뱃노래' '물 만난 물고기' 등 수록곡들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최근 가요계에서 장기 집권하는 음악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상황에서 AKMU의 음악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음원을 공개한 지 한 달 가까이 된 시점에서도 1위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쓸쓸한 가을 분위기와 어울리는 감성을 담아 헤어진 연인들의 공감을 받았다. 미니멀한 편곡과 한층 성장한 이수현, 이찬혁의 가창력 등 더욱 성숙해진 AKMU의 음악 세계를 접할 수 있다.
한편 AKMU는 이날 야외 청음회 메이킹 영상을 통해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열린 야외 청음회 '가을밤의 항해' 뒷이야기를 공개했다.
AKMU는 영상을 통해 "노래를 따라 불러 주고 반응하는 모습을 보고 '우리 노래가 이렇게 사랑받고 있구나'를 느꼈다. 큰 감동을 얻어서 다음에 있을 활동들도 너무 기분 좋게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2년 2개월 만에 새 앨범, 야외 청음회, 음악 방송 등으로 팬들과 만난 AKMU는 오는 12월 14일, 15일 양일에 걸쳐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