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8 13:17
연예

'쇼챔피언' AB6IX, 10월 셋째 주 1위...임현식 솔로 데뷔 [종합]

기사입력 2019.10.16 19:28 / 기사수정 2019.10.16 19:34

이소진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소진 인턴기자] AB6IX가 '쇼 챔피언' 10월 셋째 주 1위 가수로 뽑였다.

16일 방송된 MBC에브리원-MBC뮤직 예능 '쇼 챔피언'에는 AB6IX 영민, 우진, 배우 김명지가 스페셜MC로 활약했으며 임현식, 정대현, 케이, 리듬파워, 레이디스 코드, AB6IX, 정세운, 원어스, 온앤오프, ATEEZ, 드림캐쳐, 세러데이, 강시원, K타이거즈제로, 강예슬 등이 출연했다.

이날 AB6IX 'BLIND FOR LOVE', 악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한 거지', 스트레이키즈 'Double shot', 트와이스 'Feel Spicel', 첸 '우리 어떻게 할까요'가 TOP5로 1위 후보에 올라갔다.

ATEEZ는 컴백 타이틀곡 'WONDERLAND'와 'Sunrise'까지 색다른 두 곡으로 무대를 채웠다. 이어 국악과 가요 퓨전 원어스 '가자', 신비로운 분위기의 드림캐쳐 '데자부' 무대가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이 가운데 비투비에서 솔로로 돌아온 임현식은 무대 전 인터뷰를 하며 자작곡 'DEAR LOVE'를 소개하며, 짧게 불러보이기도 했다.

임현식은 멤버들에게 "보고 있지, 보고싶다"고 짧게 인사를 보냈다. 또한 MC들이 멜로디로 삼행시를 요청하자 "멜, 멜로디를 생각하며, 로, 로맨틱한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디, 디얼 러브"라고 답했다.

이어 정세운 '비가 온대 그날처럼'이 먼저 시청자들을 찾아갔다. 레이디스 코드는 'SET ME FREE'로, 정대현은 'Aight(아잇)'으로 컴백을 알렸다. 한편, 리듬파워는 '예비군'으로 정통 힙합 스웨그를 뽐냈다. 또한 러블리즈에서 솔로로 돌아온 Kei(김지연) 'I GO' 컴백 무대도 이어졌다.


AB6IX는 이번 주 '엔딩은 원샷이겠죠?' 코너의 주인공으로 선정되어 신곡을 소개했다. 이날 스페셜MC 동현이 선택한 멤버가 엔딩을 차지하기로 했다. 멤버들은 돌아가며,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보여줄 포즈를 취해보였다.

동현이 선택한 엔딩 요정은 대휘였다. 대휘는 "몸 둘 바를 모르겠다"고 이야기했다. 제작진은 "앨범명에 맞춰 반전을 준비했다"며 이대휘의 안대 안에 멤버 이름이 들어있다고 말했다. 이대휘는 이름을 확인하고 웃으며 방방 뛰었다.

첫 정규 앨범 수록곡 AB6IX, '기대(BE THERE)'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반전 끝에 엔딩요정을 차지한 멤버는 임영민이었다. 임영민은 10초간 스카프를 입에 물고 포즈를 잡으며 웃어보였다. 타이틀곡 'BLIND FOR LOVE' 무대가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비투비 임현식의 솔로 데뷔 무대가 시작되었다. 임현식은 기타를 매고 'DEAR LOVE'를 노래했다.

10월 셋째 주 1위는 AB6IX의 'BLIND FOR LOVE'였다. 김동현은 "라이머 대표님 감사하고, 우리 팬 분들께도 감사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는 AB6IX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MBC에브리원 방송화면, 엑스포츠뉴스DB

이소진 기자 adsurdism@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