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장대현이 자신의 첫 번째 앨범을 통해 실력파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한껏 드러냈다.
22일 0시 장대현의 공식 SNS를 통해 1st 싱글 앨범 '필 굿(FEEL GOOD)'의 오디오 프리뷰 영상이 공개됐다.
앞서 장대현은 콘셉트 포토와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차례로 공개하며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이어 공개된 오디오 프리뷰에는 타이틀곡 '던져(FEEL GOOD)'와 수록곡 '쏘(SO)'의 음원이 일부 공개되어 더욱 관심을 증폭시켰다.
타이틀곡 '던져(FEEL GOOD)'는 리드미컬한 R&B 베이스의 POP 곡으로, 통통 튀는 분위기의 피아노 라인과 신나는 리듬의 드럼이 특징인 곡이다. 여기에 장대현의 액티브한 랩과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한 곡에서 경쾌함과 감성적인 느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특히 장대현은 이번 타이틀곡을 통해 작사가로 완벽 변신하며 전체 멜로디와 랩 메이킹을 맡는 등 아티스트 적인 면모도 한껏 뽐냈다. 작사에도 100%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앨범 전반에 그만의 색깔을 녹여내며 더욱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어 수록곡 '쏘(SO)'는 캐치한 기타리프와 그루비(Groovy)한 리듬이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의 R&B 힙합곡으로, 장대현의 소프트한 보이스 컬러가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오는 곡이다. 이 곡에서 장대현은 노래뿐만이 아니라 랩까지 완벽한 분위기로 소화하며 자신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시켰다. 제이켠과 빈티지(Bintage), 고석인과 프로듀서 소파(Sofar)가 의기투합해 장대현이 보여줄 수 있는 색다른 매력과 분위기에 집중했다.
한편, 실력파 아티스트 장대현의 1st 싱글 앨범 '필 굿(FEEL GOOD)'은 오는 2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발매 당일 'VIP 런치 데이트'와 '장대현 1st 솔로 데뷔 팬 콘서트'를 진행하며 본격 솔로 활동에 나선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위엔터테인먼트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