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가수 신유미가 '프로듀스101' 시리즈 보컬 트레이너 출연 소감을 밝혔다.
24일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신유미의 새 EP앨범 'So Addicted to You'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신유미는 블랙핑크, 트와이스, 데이식스, 갓세븐,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시즌4의 보컬 트레이너이자 EXO-CBX, 러블리즈 작곡가로 잘 알려졌다. 보컬 트레이너, 작곡가가 아닌 이번에는 보컬리스트 신유미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에 수록한 5곡은 신유미가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인 트랙으로 신유미가 전곡을 직접 작사 및 작곡, 프로듀싱했다. 가수 윤상이 타이틀곡 '너 없는 밤'의 마스터링과 수록곡 '너의 사랑이 되고싶어' 프로듀싱과 믹싱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 '너 없는 밤'은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는 마음을 담았다. 808 드럼과 피치카토 스트링, 서로 다른 건반소리를 쌓아 혼란스러운 분위기를 드러냈다.
신유미는 '프로듀스101 시즌2'와 '프로듀스X101' 출연에 대해 "신기하게도 내가 음악하고 '보이스 코리아' 같은 프로그램에 나가고 했던 것을 안준영PD님이 유심히 보신 모양이었다"며 "연락이 와서 같이 해보지 않겠냐고 제안을 해주셨다"고 밝혔다.
그는 '프로듀스101' 시리즈 출연에 대해 "녹화가 장시간이 계속 될 때 신체적으로 힘들 때도 있지만 아이들이 열정적으로 노래해줘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내가 에너지를 받았었다"고 힘줘 말했다.
신유미는 "지나갈 때마다 아이들이 '선생님 음반 내신다면서요. 응원할게요'라고 해줬다. 많은 친구들이 응원을 해줘 한 명을 꼽을 수가 없다. 제작진까지도 응원해줘서 감사한 마음으로 앨범을 냈다"고 덧붙였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박지영 기자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