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5:50
연예

아이유, 두근:대결구도 이상형월드컵서 '아홉번째 우승'

기사입력 2019.04.09 15:24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가수 아이유가 VS놀이 사이트 ‘두근:대결구도’에서 실시하는 셀럽 이상형월드컵 OT256 여성부에서 아홉번째 우승을 거머쥐었다.

여성부 13시즌의 결승 대결은 피겨퀸 김연아와 음원퀸 아이유의 맞대결로 펼쳐졌는데, 치열한 경쟁 끝에 투표 결과 51.48%로 아이유가 누적 아홉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김연아 선수는 처음 결승전에 올라 준우승의 영예를 안았으며, 시즌 3위에 김유정, 4위에 박보영, 5위에는 유인나가 각각 랭크되었다.


두근:대결구도는 시즌이 계속되어가며 점점 많은 참여자가 몰림에 따라, 점점 특정 팬들이 아닌 다양한 팬덤이 모여 팬이나 안티의 시선이 아닌 대중적인 지지를 받는 다양한 후보들이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이번 13시즌 8강 진출자의 경우 아이유와 김연아, 여자친구 소원을 제외한 5명이 모두 배우로 구성되어 있어 단순 아이돌 팬덤만의 문화가 아님을 보여주고 있다.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가재연구소의 관계자는 “팬이 아니어도 투표해주는 회원들이 결과에 영향을 크게 주기 시작하면서 이른바 ‘투표 영업’을 위해 활용할 수 있도록 댓글에 이미지 첨부가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했다”고 전했다. 

또한 투표한 유저들의 성별과 연령에 따라 투표결과를 필터링하여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단순한 투표 결과 뿐 아니라 표심에 대한 데이터 분석까지 가능해져 OT256의 유저들에게 더욱 흥미롭고 세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Our Types 256의 약자인 OT256은 룰에 따라 정해진 대진에 맞추어 진행되는 셀럽 이상형월드컵으로, 다수결로 승자가 정해져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게 되어 우승자를 가린다. 128명의 진출자가 8조로 나뉘어 128강, 64강, 32강, 16강을 치르고 각 조의 우승자들이 이어서 8강, 4강, 결승까지 진행하게 된다.

현재 두근:대결구도에서는 다수결 이상형 월드컵 남녀 시즌이 진행중이며, 시즌별 성적 및 누적 랭킹은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