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7:33
연예

'엑소→감성 발라더' 첸, 애절함의 끝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 [쥬크박스]

기사입력 2019.04.01 18:04 / 기사수정 2019.04.01 16:47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엑소 첸의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Beautiful goodbye)'가 베일을 벗었다.

첸의 첫 번째 미니앨범 '사월, 그리고 꽃 (April, and a flower)'이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을 비롯, 첸이 작사에 참여해 힐링 메시지를 담은 수록곡 '꽃 (Flower)', 피아노와 스트링 조합이 돋보이는 곡 '하고 싶던 말 (Sorry not sorry)', 지친 마음에 위로를 건네는 어반&소울 발라드 곡 '사랑의 말 (Love words)', 누군가의 추억 속에서 오랫동안 머무르길 바라는 마음을 그린 곡 '먼저 가 있을게 (I’ll be there)',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표현한 팝 발라드 곡 '널 그리다 (Portrait of you)'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는 섬세한 피아노 연주가 인상적인 발라드 곡으로, 가사에는 시간이 지날수록 사랑이 시들어가는 연인을 보고 이별을 준비하는 남자가 아름다웠던 첫 만남을 기억하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사월이 지나면 그땐 우리 아무 일도 없듯이 발길을 돌려요 / 그래야 마지막 우리 인사가 아름다울 수 있게 그때까진 조금만 더 웃어요' 등의 가사는 애절한 감성을 더한다.

함께 공개된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 뮤직비디오는 담담하게 이별을 말하는 곡의 아련한 분위기와 첸의 감성적인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영상미로 이목을 끈다.


첸은 첫 솔로 앨범 발매를 기념해 이날 오후 7시 깜짝 이벤트 '첸, 사월의 버스킹 (CHEN’s APRIL BUSKING)'을 진행, 타이틀곡 라이브를 최초 공개함은 물론 앨범 작업 비하인드, 신곡 소개, 근황 토크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첸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 뮤직비디오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