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인피니트 장동우가 군 입대를 앞두고 솔로 앨범으로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장동우의 첫 번째 미니앨범 'BYE'가 공개됐다.
이번 앨범은 'Beside You Every moment'라는 의미와 함께 장동우의 군 입대 전 마지막 앨범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인피니트에서 메인 래퍼를 담당하고 있는 장동우는 이번 앨범에서 출중한 보컬 실력도 선보이며 랩과 보컬이 동시 가능한 만능 엔터테이너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타이틀곡 'NEWS'는 이별을 고하는 시점부터 그 후의 혼란스러움과 그리움을 절제된 듯 표현해낸 곡이다. 몽환적이고 세련된 느낌의 슬로우 템포 곡으로 노래와 랩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한층 여유로워진 동우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좀처럼 상상도 못한 NEWS/ 이대로 시간이 멈출 것 같아" "사랑을 생각한 시간과 이별을 생각한 시간이 달라/ 사랑안에 나만 남았나봐" "흩어져만가나/ 오늘 여기에" 등의 가사는 이별 통보를 받은 후의 감정을 담담하면서도 현실적으로 표현해 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장동우는 섬세한 내면 연기로 이별을 통보받은 주인공의 심리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절제된 듯 화려한 춤과 퍼포먼스는 영상의 완성도를 높인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NEWS'를 비롯해 'I AM' 'GUN' 'ROMEO' 'Party Girl' 'PERFECT' 'Something Between'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NEWS' MV 화면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