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강민경이 솔로 아티스트로 첫 발을 내디뎠다.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강민경의 솔로 데뷔 앨범 '강민경 1집'이 공개됐다.
'강민경 1집'은 강민경이 데뷔 11년 만에 발표하는 첫 솔로 앨범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강민경의 색깔을 오롯이 담아냈다. 강민경은 자신의 이름을 전면에 내세운 만큼 앨범 작업 전반에 직접 참여하며 완성도 높였다.
타이틀곡 '사랑해서 그래'는 강민경 특유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서정적인 발라드로, 이제 다시 돌아갈 수 없는 아름다웠던 사랑의 순간을 추억하는 이별 뒤의 이야기를 담았다.
"나는 요즘 부쩍 네가 보고 싶어" "혼자 이렇게 널 놓칠 못하겠어" "나 다시 너를 만나면 또 같은 이유로/ 분명 멀어질 걸 알고 있어"등의 가사에는 이별 후 상대방을 그리워하지만 다시 돌아가지 못하는 심리가 사실적으로 묘사되어 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배우 손민호와 함께한 강민경의 연기가 인상적이다. 강민경은 손민호와 함께 달달한 연인의 모습을 보여주는가 하면 홀로 남겨진 외로움을 섬세한 연기로 표현해 쓸쓸한 감성을 더했다.
한편, 첫 솔로 앨범에는 타이틀곡 '사랑해서 그래'를 비롯해 강민경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다룬 '스물 끝에', 사랑 앞에서 이기적이 되는 나를 표현한 'SELFISH', 청아한 목소리가 인상적인 어쿠스틱 팝 장르의 '말해봐요', 순수했던 시절을 노래한 '너여서(My Youth)'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사랑해서 그래' MV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