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06:43
연예

무대 위 'SAAY'와 무대 아래 '권소희'

기사입력 2019.02.20 09:47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가수 SAAY(쎄이/본명 권소희)가 출연하는 바이어스(BIAS)의 웹 다큐멘터리 'SAAYGRAM' 4화가 20일 오후 6시 공개된다.

'SAAYGRAM'은 아티스트 SAAY 그리고 사람 권소희의 모습을 그의 비공개 SNS 계정을 엿보는 듯한 콘셉트로 담아낸 바이어스의 4부작 웹 다큐멘터리이다. 지난 13일에 공개된 3화에선 일상에서도 음악에 대한 영감을 꾸준히 받으며 여가생활을 즐기는 SAAY의 모습을 담았다. SAAY는 휴식 기간 중 틈틈히 전시, 영화 등을 관람하며 앨범에 대한 시각적 영감을 받는다고 전했다.

이번에 공개하는 4화는 SAAY의 본명인 ‘권소희’ 이라는 타이틀로 인간 권소희의 성장과 생각을 담았다. 어린 시절 마이클 잭슨의 음악을 접하고 아티스트의 꿈을 키우며 꾸준히 춤과 노래에 대하여 고민하고 연구하여 지금의 SAAY에 이르렀다고 전했다. SAAY는 많은 사람들과 항상 함께하며 널리 퍼져나갈 수 있는 음악을 하고 싶다며 본인의 음악을 ‘수평선’에 비유했다.

이번 에피소드를 통해 지난 4주간 매주 공개된 'SAAYGRAM'이 마무리됐다. 누리꾼들은 무대 위 SAAY 뿐만 아니라 무대 아래 ‘권소희’의 생각과 일상을 들여다볼 수 있었던 교감형 콘텐츠였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번 SAAY의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제작한 바이어스는 ‘플레이어,’ ‘리얼토크’ 등 음악과 인터뷰를 접목한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힙합, R&B, 밴드 등의 장르 마니아들에게 사랑받는 채널이다. 기존 출연진들로는 빌리 아일리쉬, 페노메코, 스윙스 등이 있다. 

SAAY는 지난 2017년 싱글 앨범 ‘Circle’로 데뷔한 유니버설뮤직코리아 소속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 이후 크러쉬, 딘 (DEAN) 등 여러 핫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통해 이름을 점차 알렸다.


SAAY는 최근 펀치넬로의 새 EP 앨범 수록곡 ‘Winter Blossom’의 피처링에 참여하며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 등 대중들에게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상반기 컴백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유니버설뮤직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