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최근 고용 불안, 경기 침체로 인한 상황을 돌파하기 위해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일찌감치 사업체를 운영하려는 직장인, 취업난에 허덕이고 있는 청년, 경력 단절 여성과 은퇴 후 노후 준비를 시작하는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한결 같이 말하는 돌파구 중 하나는 바로 창업이다.
외식 창업시장이 불안정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돈까스 창업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늘고 있다. 초기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으며, 안정적인 수입과 매출을 올리는 창업 아이템으로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돈까스 업체 ‘미스터빠삭’ 은 본사가 OEM 시스템이 아닌, 직접 돈육 공장을 운영하면서, 점주들에게 중간 유통 마진의 거품을 없앴으며, 우리나라에서 제일 규모가 큰 치즈업체와 MOU관계에서 기술 연구가 진행되고 있어 신 메뉴가 확실하고 지속적으로 나오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미스터빠삭은 타 브랜드 대비 조건 자체가 많이 자유로워서 비용을 절감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스터빠삭 홍재성 대표는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 성공 창업 노하우와 경쟁력에 대해 궁금하다면 기존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의 성공 사례를 직접 들어보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밝혔다.
한편, 미스터빠삭은 신학기를 맞아 함박스테이크와 사천짜장떡볶이 신 메뉴를 런칭하여, 새롭게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점주들에게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의 입지를 보여주고 있으며, 가맹본부에서는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점주들에게 창업에 필요한 기본지식과 맞춤 컨설팅을 통하여 입지 선정과 창업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 본사는 이번 신 메뉴 출시와 신학기 맞이 이벤트로 예비 가맹점주들에게 할인 지원 이벤트를 선착순으로 진행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