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10.21 14:52 / 기사수정 2009.10.21 14:52
[위클리엑츠_GAME] 공중파 개그 프로그램을 통해 큰 인기를 얻은 ‘달인’ 코너가 모바일 게임 속에 나타났다. ‘겟앰프드’로 유명한 윈디소프트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김병만의 달인’이 바로 그것이다.
‘달인’은 코너에 출연하는 개그맨들의 실사 이미지가 게임 캐릭터로 등장하는 최초의 모바일 게임으로, ‘달인’ 김병만을 비롯해 게임의 감초 역할을 하는 진행자 류담, 그리고 달인의 수제자인 노우진도 등장한다.
총 8가지의 달인 미션으로 구성된 게임은 개그맨 3인방의 재치 있는 육성이 그대로 들어있어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해보셨을 것이라 생각되지만 이번 주 위클리 엑츠를 통해 윈디소프트의 두 번째 자체 모바일 개발작인 ‘달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 게임 시나리오
- OOO 방송국은 30주년 특집으로 달인을 찾아 소개하는 프로그램인 ‘달인을 만나다’를 기획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의 진행자를 맡은 류담은 전국 방방곡곡에 숨어있는 달인을 찾아 나서게 되는데… 그런 류담에게 ‘달인 김병만’의 존재가 알려지고, 류담은 그를 찾아간다. '달인 김병만'은 진정한 달인이 되기 위해 류담이 제시한 8가지의 미션에 도전하게 된다.
☞ 캐릭터 소개
- 달인 김병만: 이 게임의 주인공으로 특이한 신체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류담의 달인을 만나다’에 출연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한다.
- 진행자 류담: 게임의 이벤트 안내 혹은 방해자로 등장하는 NPC. ‘달인을 만나다’ 코너의 진행자로 달인 김병만을 만나 그의 능력을 시험하지만 이내 의심하기 시작한다.
- 수제자: 게임 중 달인을 도와주는 도우미 캐릭터로, 존재 자체부터가 미스테리한 인물이다. 일정 콤보 이상을 달성한 뒤 달인이 위험해지는 순간 갑자기 나타나 도움을 준다.
☞ ‘달인’의 미션 8가지는?
① 괄약근의 달인: 원 버튼 형식의 미션으로, 상단의 게이지에 지나가는 포인트에 맞춰 OK버튼을 눌러 스쿠터를 끌고 달리는 게임이다. 콤보가 누적될수록 스쿠터의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포인트를 놓쳐 MISS나 BAD의 평가가 누적되면 속도가 느려지면서 Game Over가 된다.
② 방귀의 달인: 말 그대로 방귀를 뀌며 하늘로 높이 올라가는 게임이다. 방향키를 이용해 폭탄을 피하거나 고구마를 먹으면 된다. 고구마는 게임 좌측 하단의 ‘방귀 게이지’를 상승시키는 아이템으로, 꾸준히 먹어야 게이지를 유지할 수 있다. 고구마를 꾸준히 먹지 못하고 방귀 게이지가 ‘0’으로 되면 자동으로 추락한다. 폭탄에 많이 부딪히면 체력이 깎이며, 체력이 0이 될 경우 Game Over가 된다.
③ 균형의 달인: 봉에 앉아있는 달인의 균형을 유지하는 형식의 게임으로, 양 옆에서 올라오는 방향키 혹은 OK 커맨드를 입력해야 균형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균형을 오래 잡을수록 난이도는 높아진다.
④ 개헤엄의 달인: 공중과 물 위, 물 속에 등장하는 장애물을 점프와 잠수를 통해 피하면서 멀리 개헤엄으로 이동하는 게임이다. 점프는 방향키 ↑ 혹은 숫자키 2로, 잠수는 방향키 ↓ 혹은 숫자키 8을 누르면 된다. 게임에 등장하는 뼈다귀를 많이 먹게 되면 체력 게이지가 상승하며, 일정 간격으로 수제자가 나타나 게임을 도와주기도 한다.
⑤ 주워먹기의 달인: 음식이 등장할 때 화면에 등장하는 커맨드를 정확히 입력하여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게임으로, 류담과 함께 등장하는 음식의 커맨드에는 'REVERSE' 표시가 뜨고, 나오는 커맨드의 반대키를 눌러야 하는 경우도 있다. 틀린 경우에는 특정한 패널티를 받게 된다.
⑥ 사다리타기의 달인: 일종의 보너스 형태를 띠는 게임으로, 순간 보여지는 사다리를 기억했다가 사다리의 모습이 가려진 이후 나타나는 선물을 사다리의 기억을 되살려 찾아가면 된다. 뽑기 형태의 복불복 보너스 게임. 장독대 비슷한 모양의 아이콘으로 가게 되면 꽝이 나온다.
⑦ 게임의 달인: 자신의 코인 일부를 베팅하고 임의로 나오는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으로, 주어진 미션을 성공하면 베팅한 코인의 특정 배수의 보상과 함께 게임이 끝난다. 모든 게임을 숙달한 플레이어가 코인을 좀 더 빠르게 모으고 싶다면 ‘게임의 달인’을 적극 권장한다.
⑧ 최강의 달인: 서로 다른 3개의 달인 미션을 합친 게임으로, 정해진 구간을 얼마나 빠른 시간 안에 성공하는지를 기록하는 게임이다. 결과에 따라 다양한 엔딩이 존재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 '여장한 류담'이 나오는 보너스 미션
- 게임 도중 특정 간격으로 ‘여장한 류담’ NPC가 나오게 되는데, ‘여장한 류담’이 생성된 이후 OK 버튼을 눌러 '악마 류담'을 처치하면 보너스 코인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여장한 류담’이 생성되면 '악마 류담'이 처치되기 전까지는 게임 화면 아래쪽의 게이지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여장한 류담’ 미션은 8가지 본 미션에 모두 적용된다.
☞ 다양한 아이템이 집결되어 있는 ‘달인 상점’
게임에 필요한 여러 가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아이템을 ‘달인 상점’을 통해 제공된다. 아래 아이템 표를 보고 각 미션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을 하나씩 모으길 바란다.
▲ '달인' 주요 아이템 표
[이미지 제공 ⓒ 윈디소프트]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