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2:19
연예

[쥬크박스] "어둠을 밝히리"…원어스, 2019년 밝힐 新보이그룹 '발키리'

기사입력 2019.01.09 18:00 / 기사수정 2019.01.09 11:33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내 삶을 밝히리~"

원어스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발키리(Valkyrie)'를 포함한 첫 미니앨범 'LIGHT US(라이트 어스)'를 발표했다. 

원어스는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 서호(이건민), 건희, 환웅 등이 속한 보이그룹으로, 정식 데뷔 전부터 팬들로부터 기대를 모았다. 아쉽게 데뷔조인 워너원 멤버로는 발탁되지 못했지만 약 1년반 동안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원어스 멤버들은 지난 해 RBW 보이그룹 데뷔 프로젝트 '데뷔하겠습니다'를 통해 여러 차례 무대에 올라 팬들과 호흡하고 실력을 갈고 닦았다. 그 결과 신인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결과물을 완성시켰다. 고난도의 퍼포먼스와 화려한 비주얼은 감탄을 자아냈다. 특히 이번 안무 창작에 멤버들이 직접 참여하는 등 실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 

원어스의 첫 미니앨범 'LIGHT US'는 "우리를 비춘다"라는 주제를 담은 앨범으로 팬들이 비추는 빛, 사랑으로 탄생한 '원어스'가 만들어가는 음악을 뜻하며, 동시에 타이틀곡 '발키리(Valkyrie)'의 어둠의 빛을 밝히는 빛의 의미를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발키리(Valkyrie)'는 북유럽 신화 속 존재인 '발키리'와 불빛을 '밝히리'라는 중의적인 표현이 담긴 곡이다. 어둠 속에 있는 우리들을 밝히기 위해 '발키리'를 찾는다는 판타지적인 요소와 빛의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인상적인 기타 리프와 묵직한 사운드로 전개되는 댄스 곡으로 힙합적인 요소가 가미된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 가운데 "불빛을 밝히리/어두웠던 내 삶에/넌 빛을 밝히리/함께 걸어 갈래 이 거친 길" 등의 가사는 곡의 중독성을 높인다.

한편 2019년 첫 포문을 여는 보이그룹 원어스는 RAVN(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으로 구성된 6인조 그룹으로,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기본으로 작사, 작곡 능력까지 갖춘 실력파 아이돌이다. 맏형 RAVN(레이븐)은 타이틀곡 '발키리'와 수록곡 'HERO'의 작사진에 이름을 올리며 프로듀싱 능력을 입증했다. 국내 대표 프로듀서 김도훈이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앨범의 기획 및 제작은 물론 멤버 개개인의 트레이닝에도 참여해 원어스만의 색깔을 구축했다.

원어스는 이날 오후 8시 데뷔 콘서트 'MASTERPIECE'를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하며 본격 데뷔 행보를 시작한다. 

won@xportsnews.com / 사진='발키리' 뮤직비디오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