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엠씨더맥스, 에이핑크, 아이콘이 음원 경쟁을 벌이고 있다.
엠씨더맥스의 정규 9집 'Circular(써큘러)'의 타이틀곡 '넘쳐흘러'는 8일 오전 7시 기준, 멜론, 지니, 엠넷,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등 5개 실시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 지난 7일 발매된 에이핑크의 미니 8집 'PERCENT(퍼센트)'의 타이틀곡 '%%(응응)'은 벅스 실시간차트 1위에 올랐으며, 아이콘의 리패키지 앨범의 타이틀곡 'I'M OK'는 소리바다 1위를 거머쥐었다.
엠씨더맥스의 '넘쳐흘러'는 애절한 이별 후 되돌릴 수 없는 멀어진 연인을 그리워하지만 깊게 남은 상처가 괴로워 붙잡을 수 없는 슬픔을 노래한 곡이다. 특히 이수의 감성이 녹아든 가사와 섬세한 기타, 격정적인 피아노 연주가 어우러져 이별의 슬픔을 극대화 시킨다.
에이핑크의 '%%(응응)'은 일렉트로닉 사운드의 몽환적인 댄스곡이다. 일상 속 'ㅇㅇ'이라는 단어를 '%%(응응)'으로 재치있게 표현했다.
아이콘의 'I'M OK'는 영화 대사의 독백 같은 가사와 감성을 자극하는 마이너 스케일의 팝곡이다. 비아이와 함께 퓨쳐바운스가 작곡하고, 비아이·바비와 김종원 작가가 작사에 참여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325E&C, 플랜에이, 엑스포츠뉴스DB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