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1 00:14
경제

‘울산 TTM 스퀘어 그랑테라스’ 주목…우수성 확인된 브랜드 상가로 장점 多

기사입력 2019.01.04 10:03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브랜드 상가는 부동산 시장에서 가성비와 가심비를 두루 갖춰 인기가 좋다. 특히 정부가 부동산 규제를 본격적으로 시행해 연일 부동산 시장에 찬바람이 불고 있어, 장점이 많고 투자 안정성이 높은 브랜드 상가의 인기는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다. 

차별화된 콘셉트가 적용돼 유동인구의 활발한 흡수를 기대할 수 있고, 브랜드 자체가 지닌 장점을 누릴 수 있는 것이 브랜드 상가의 특징이다. 브랜드의 노하우가 반영돼 일정 퀄리티 이상의 우수한 설계도 갖췄으며 활발한 홍보 마케팅과 지속적인 상품 개발에 따른 가치 상승의 기대감도 크다. 

최근 인기가 좋은 브랜드 상가는 한양산업개발의 ‘TTM 스퀘어’다. 이 상업시설은 ‘Enjoy the Backyard’라는 슬로건이 보여주듯 무의미하게 반복되는 일상 속 활력이 되는 이벤트 같은 문화공간, 무의미하게 반복되는 일상 속 활력이 되는 이벤트 같은 문화공간 선사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유러피안 스타일의 아트리움 형태의 설계를 적용해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1층 거리는 TTM 스퀘어만의 차별화된 특징이다. 

TTM 스퀘어의 우수성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 검증돼 왔다. 특히 2015년 1월에 오픈한 ‘광진 TTM 스퀘어’가 호평 된다. 식음부터 뷰티까지 다양한 매장이 입점돼 배후단지인 ‘타워더모스트 서울 광진아크로텔' 오피스텔 입주민의 생활 및 여가 공간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인지도도 상당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업시설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와 같은 성과는 시설 자체의 우수성과 입주 초기에 한양산업개발이 인지도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SNS 및 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펼쳤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한양산업개발은 다른 상업시설에서는 보기 드문 어린이 미술전시행사, 주말공작소 원데이 클래스, 시즌별 통로길 연출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도 적극적으로 전개했다. 

이런 가운데 울산 ‘TTM 스퀘어 그랑테라스’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울산 우정혁신도시에 임대지원센터를 열고 임차인 모집에 순항 중인 이 상업시설은, TTM 스퀘어의 브랜드 가치를 누릴 수 있어 인기가 뜨겁다. 상가는 울산혁신도시 업무1용지(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 529번지 일대)에 조성 예정이며, 지상 1층~3층의 초대형 규모로 건립된다. 

지상 1층 42개 점포, 지상 2층 30개 점포, 3층 10개, 총 82개 점포가 입점 예정을 예정한 이 상업시설은, 최근 상가 시장에서 인기가 좋은 유럽형 스트리트 테라스형 설계가 도입돼 개방성과 가시성이 우수하며 집객력이 뛰어나다. 오픈형 상가 진입로, 주차장과 연결된 셔틀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등을 설치, 고객의 쇼핑 동선을 최적화한 것도 장점이다. 733대가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과 최고 6m 층고, 개방형 천장을 갖춘 것도 눈길을 끈다. 


대로변쪽에 희소성이 좋은 3m ~7.8m 리얼 광폭 테라스가 제공되는 2, 3층 상가는 공간 효율성도 탁월하다. 고객을 상가 안으로 적극 유입하기 위해 상가의 6가지 주제인 미식, 트렌드, 편의, 교류, 접대, 휴식을 상징하는 조형물도 설치된다.

수요가 풍부해 임차 문의도 상당하다. 총 648실의 오피스텔 입주민이 고정수요로 확보되는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의 단지 내 상가로, 안정적인 수익 실현이 기대된다. 상가 바로 앞에는 중심상업지구도 위치해 유동인구 흡수도 유리하다. 

지난 54년간 약 170여 개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쳐 전통의 건설 명가 한양산업개발은 서울에서 검증된 TTM 스퀘어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이벤트 및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집객을 유도하는 동시에, 고객 의견을 마케팅에 적극 반영해 고객 만족도 및 매출 향상을 이끌 예정이다. 

울산 TTM 스퀘어 그랑테라스의 배후단지인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23층 규모, 전용면적 21~27㎡, 총 648실로 조성됐다. 단지설계 및 고급 부대시설을 갖춰 업그레이드된 생활을 누릴 수 있고, 스마트 시스템과 프라이버시 설계로 생활의 편리함이 기대되는 오피스텔이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TTM 스퀘어’ 브랜드 상업시설도 분양을 준비 중이다. 이미 분양이 완료된 ‘동탄 테라스더모스트’ 오피스텔의 단지 내 상가로, 13개 호실 규모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집객력이 우수한 공원 인프라를 확보한 상업시설로 수요자들 사이에 빠르게 입소문 타고 있다. 한편, 울산 TTM 스퀘어 그랑테라스의 임대지원센터는 울산시 중구 우정동 529번지에 위치한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