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싱어송라이터 가호(Gaho)가 트렌디한 R&B부터 리드미컬한 장르까지 다채로운 신곡들을 예고했다.
플라네타리움 레코드(PLT)는 5일 공식 SNS, 유튜브, 네이버 TV, V-Live 채널을 통해 오는 11일 오후 6시에 발매되는 가호의 첫 번째 미니앨범 ‘Preparation For a Journey(떠날 준비)’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떠날 준비’를 비롯해 총 다섯 곡의 음원 하이라이트가 담겨 있다. 이와 함께 블랙 의상을 입은 옴므파탈 매력이 담긴 모습과 화이트 의상을 입은 모던한 분위기의 모습이 교차로 보이면서 시선을 사로잡는다.
타이틀곡 ‘떠날 준비’는 슬로우 템포의 트렌디한 R&B 장르로 가호의 보컬적인 역량이 두드러진 곡이다. 첫 번째 싱글 ‘있어줘’의 연장선에 있는 인트로곡 ‘Intro : Stay Here’, 리드미컬한 전개가 돋보이는 ‘Going on’, 같은 레이블의 빌런(Villain)과 함께 부른 ‘그때 (Then)’, 경건하고 담백한 슬픔의 감성이 돋보이는 ‘Heaven’까지 다채로운 장르가 수록됐다.
특히 가호가 전곡의 작곡, 작사를 맡아 한층 더 성장한 음악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가호는 최근에는 SBS 수목 드라마 ‘황후의 품격’의 OST ‘끝이 아니길’, MBC 수목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의 OST ‘그렇게 가슴은 뛴다’, ‘시간’의 동명의 OST ‘시간’ 등 수목 드라마 OST에 참여하면서 극의 몰입도와 시청률 상승에 일조했다. 그뿐만 아니라 데뷔 전 인기리에 방영된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배우 이종석이 부른 OST '내게 와'를 작사, 작곡한 이력이 눈길을 끌면서 차세대 ‘OST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가호의 첫 번째 미니 앨범 ‘Preparation For a Journey’는 오는 11일 오후 6시에 음원이 공개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플라네타리움 레코드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