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01:09
경제

“아파트와 단독주택 장점 합친 도심지 타운하우스” 평택 비전 지웰 테라스 주목

기사입력 2018.11.19 10:16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아파트의 탁월한 주거 설계와 타운하우스의 쾌적한 거주 환경을 결합한 평택 타운하우스 분양 소식에 사람들의 시선이 몰리고 있다. 경기도 평택시 용죽지구에 위치한 '평택 비전 지웰 테라스'는 최근 잔여세대 막바지 분양으로 실거주를 희망하는 수요층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거주 부동산인 아파트는 공동 관리를 통해 주거공간의 관리가 쉽고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특히 편의시설 이용이나 통근, 통학에 소모되는 에너지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최신 트렌드가 적용된 주거 설계 역시 장점 중의 장점이다.

단독주택의 경우 쾌적한 거주 환경을 자랑한다. 상대적으로 적은 인구가 거주해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단독주택처럼 층간 소음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아파트와 같은 집단 관리시스템으로 관리가 편리하다.

평택 비전 지웰 테라스는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이러한 장점만을 골라 적용해 실거주를 희망하는 수요층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 규모는 지하 1층~지상 3, 4층 25개동으로 이뤄져 있다. 전용 면적은 84㎡ A•B•C타입 총 218가구로 구성됐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특화설계다. 반침형 공간을 만들고 테라스와 발코니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 면적이 전용면적 84㎡ 일반 아파트 대비 약 40~60㎡까지 더 넓다. 또한 각 가구별로 주차장이 있어 나만의 주차장을 소유할 수 있다. 아파트처럼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외부공간을 공유할 수 있어 단지의 관리도 용이하다.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춰 실수요층 편의를 높인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인접한 BRT 노선을 이용해 반경 5㎞ 이내에 위치한 SRT지제역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 수서역까지 20분대로 도착 가능하다. 또 지하철 1호선 평택역이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이용 시 평택 구도심을 비롯해 타 도시로의 차량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동부우회도로(성환읍-오산)가 조성 예정이다.


입주는 2019년 4월 예정이다. 분양 마감이 임박한 만큼 현장에 누구나 방문 가능한 샘플하우스도 운영 중이다. 분양 홍보관에 방문 신청을 하면 일반인들도 편하게 관람이 가능하다. 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용이동 467-3 법운빌딩 2층에 위치해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