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5:43
경제

방송 소개된 야탑역 맛집 ‘인기명’, 조개찜과 갈비찜의 이색 조합 눈길

기사입력 2018.11.01 16:12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부는 초겨울, 뜨끈한 국물 요리를 찾는 이들이 부쩍 많아졌다. 무엇보다 환절기로 떨어진 입맛을 돋워주고 제철 식재료로 만든 건강한 먹거리로 보양을 하기 위해 신선한 해산물 요리가 선호되는 추세다.

이 가운데 최근 스타들의 외식을 훔쳐보는 관찰 예능 프로그램 ‘외식하는 날’에서 홍윤화와 김민기 커플이 먹은 ‘조개갈비찜’이 화제를 모으면서 해당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야탑 맛집 ‘인기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야탑역 1번 출구 뒤편 먹자골목에 위치한 ‘인기명’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외식하는 날’에 소개된 ‘조갈찜’을 선보이는 야탑역 맛집으로, 오감을 자극하는 화려한 비주얼과 푸짐함으로 얼마 전 방영된 SBS Plus ‘외식하는날’ 외에도 KBS 2TV ‘생생정보통’, MBN ‘생생정보마당’, MBC QueeN ‘멋진 여행, 맛있을 지도’ 등 다수의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다.

이름부터 생소한 성남 맛집의 대표 메뉴 ‘조갈찜’은 전복, 문어, 통 오징어, 낙지를 비롯한 싱싱한 제철 해산물과 키조개, 가리비 등의 다양한 어패류는 물론, 커다란 소갈비찜까지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이색메뉴로 관심을 끌며 입맛에 상관없이 남녀노소 모두의 식성을 자극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채소와 11가지 한약재를 우린 육수를 사용해 초겨울 보양식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중장년층의 선호 음식으로 여겨왔던 보양식에 푸짐한 구성과 화려한 비주얼까지 더한 덕분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조갈찜’은 해산물과 육류를 모두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서 #야탑 맛집 추천 #야탑 맛집 베스트10 등의 키워드로 2030대 젊은 층에게도 어필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또한, 이매역 맛집의 또 다른 인기 메뉴로는 ‘랍스터 조갈찜’이 있다. 푸짐함이 느껴지는 조갈찜 위에 큼직한 랍스터를 통째로 얹어 더욱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해당 메뉴는 여럿이 모이는 특별한 날 즐기기 좋아 야탑역 회식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이러한 이색 메뉴들은 전문 서버가 눈 앞에서 직접 먹기 좋은 크기로 다듬어 제공하기 때문에 온전히 대화와 식사에만 집중할 수 있어 야탑 모임장소 및 회식장소를 찾는 이들에게 호평을 듣고 있다.


관계자는 “11월을 맞아 쌀쌀해진 날씨 탓에 최근 뜨끈한 조갈찜을 찾는 분들이 많아 매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얼마 전에는 TV 프로그램 ‘외식하는 날’에도 출연하며 ‘홍윤화 맛집’, ‘외식하는 날 조갈찜’으로 알려져 성남시청 맛집 ‘인기명’을 찾아 주시는 분들이 많아졌다. 일반적인 조개찜 전문점과는 다르게 육류와 해산물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고급스럽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더해 성남 모임장소는 물론 성남 회식장소로도 자주 애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