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순위 6위 맨체스터 시티 (SKY Sports 예상 7위, BBC Sports 예상 7위)
첼시에게 유일한 1패를 안겼던 스튜어트 피어스 감독의 역량이 중요한 때다. 견고한 수비에 비해 션 라이트 필립스의 이적 이후 미드필드에서 공격을 풀어줄 선수가 마땅치 않다. 얼마만큼의 보강을 단기간내에 할 수 있을 것인가와 이적선수들이 팀에 적응하는 시간이 성적을 좌우할 것. 또한 이미 영입한 공격수 앤디 콜의 클래스와 다리우스 바셀의 득점력은 확실히 팀에 더 많은 골을 선사할 것이다.
예상 포메이션(4-4-2) 제임스; 오노우하(밀스) 던 디스틴 조던; 싱클레어 레이나 바튼 무삼파; 앤디 콜 바셀
주목해야할 선수 : 니덤 오노우하, 무삼파
베스트 사이닝 : 앤디 콜
예상 최고 득점자 : 앤디 콜
예상순위 2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SKY Sports 예상 3위, BBC Sports 예상 3위)
지난 시즌 후반 졸전을 거듭하며 미드필드진에 문제를 들어냈던 것을 앨런 스미스를 미드필더로 내렸고 박지성을 영입해 역동성을 부여했고, 오랜 고민거리였던 골키퍼에 에드윈 반 데 사르를 영입해 해결했다. 최전방 원톱들의 거듭되는 부상과 부진에 대한 대비로 04/05시즌을 통해 검증된 4-3-3포메이션으로 변경, 보다 강해진 모습이다. 또한 높은 클래스의 선수들을 보유한 스쿼드는 여전히 강력하다.
예상 포메이션(4-3-3) 반 데 사르; 네빌 실베스트리 퍼디난드 에인세; 스콜스 킨 긱스; 루니 반니스텔루이 호나우두
지켜봐야 할 선수 : 박지성
베스트 사이닝 : 에드윈 반 데 사르
예상 최다 득점자 : 루드 반 니스텔루이
예상순위 7위 미들스브루 (SKY Sports 예상 6위, BBC Sports 예상 6위)
지난 시즌 부상악몽에도 7위를 하며 UEFA컵에 진출한 보로의 성적은 오랜 부상에서 복귀한 가이즈카 멘디에타와 마크 비두카의 활약여부에 따라 갈릴 듯 하다. 스튜어트 다우닝과의 재계약에 성공했고 검증된 공격수 야쿠부 아예그베니를 영입, 스쿼드에 보강을 꾀했지만 젠덴의 이적으로 구멍난 중앙과 노쇠화로 잦은 부상에 시달리는 중앙수비보강은 시급한 문제다.
예상 포메이션(4-4-2) 슈왈쳐; 라이찌허 에히오구 사우스게이트 퀘드루; 멘디에타 팔러 보아텡 다우닝; 비두카 핫셀바잉크
지켜봐야 할 선수 : 가이즈카 멘디에타, 마크 비두카
베스트 사이닝 : 야쿠부 아예그베니, 스튜어트 다우닝(재계약)
예상 최다 득점자 : 지미 플로이드 핫셀바잉크
예상순위 11위 뉴캐슬 (SKY Sports 예상 9위, BBC Sports 예상 8위)
리그 최고의 사고뭉치 스쿼드를 대대적으로 정리했고 엠레 벨로조글루와 스콧 파커를 영입했다. 하지만, 명가 뉴캐슬다운 성적을 위해서는 주전급 공격수가 노장 쉬어러를 포함해 2명뿐인 점을 해결해야 한다. 실수가 많은 수비진도 마찬가지. 개막전을 앞두고 주전 4명이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운 것만큼 뉴캐슬의 05/06시즌은 험난할 듯하다.
예상 포메이션(4-4-2) 기븐; 카 테일러 붐송 바바야로; 제나스 엠레 파커 보이어; 시어러 다이어
지켜봐야 할 선수 : 엠레 벨로조글루, 키에런 다이어
베스트 사이닝 : 스콧 파커, 엠레 벨로조글루
예상 최고 득점자 : 앨런 시어러
예상순위 15위 포츠머스 (SKY Sports 예상 13위, BBC Sports 예상 15위)
‘폭격기’ 야쿠부가 이적했지만 여전히 잔류에 성공할 듯 하다. ‘미친 왼발’ 롤랑 로베르와 앤디 오브라이언, 산더 베스트벨트를 영입해 미드필드와 수비를 보강했고, 토드로프의 부상회복은 새로운 선수를 더한 것과 마찬가지. 존 비아파라가 중앙에서 균형을 맞춰줄 수 있는 가와 롤랑 로베르의 왼발과 공격수와의 호흡이 잔류의 열쇠.
지켜봐야 할 선수 : 존 비아파라
베스트 사이닝 : 더 베스터벨트
예상 최고 득점자 : 로마나 루아-루아
예상 포메이션(4-4-2) 베스터벨트 ; 그리핀 스테파노비치 오브라이언 비냘 ; 오닐 R.휴즈 비아파라 로베르 ; 루아-루아 카라다스(토드로프)
예상순위 20위 선더랜드 (SKY Sports 예상 20위, BBC Sports 예상 20위)
르 탈렉의 임대와 골키퍼 케빈 데이비스의 영입외에 이렇다 할 전력보강을 하지 못했다. 헌난한 시즌이 될 듯. 개막전을 앞두고 7명이 부상, 얇은 스쿼드에 주름살을 더했다. 챔피언 쉽 최고의 윙백/윙어라는 찬사를 받은 아르카가 있지만, 한명의 선수로 승리하는 것은 단기전에나 가능하다. 매번 기적을 바랄 수는 없는 노릇.
스타맨 : 훌리오 아르카
지켜봐야 할 선수 : 홀리오 아르카
베스트 사이닝 : 앤소니 르 탈렉
예상 최고 득점자 : 스티븐 엘리엇
예상 포메이션(4-4-2) 데이비스; 라이트 스텁스 브린 맥카트니; 르 탈렉(화이트헤드) 로빈슨 밀러 아르카; 그레이(엘리엇) 스테드
예상순위 5위 토튼햄 핫스퍼 (SKY Sports 예상 5위, BBC Sports 예상 5위)
데포를 위시한 4명의 공격수를 충분히 활용하며 이기는 전술을 구사하는 감독과 지난 시즌 젊은 선수들로 이루어져 경기력에 기복이 있던 것을 티무 타이니오와 에드가 다비즈를 캐릭의 파트너로 영입했다. 요소요소에 배치된 노장과 신예의 조화는 올 시즌 전망을 밝게 한다. 토튼햄의 자존심 회복이 멀지 않은 듯 하다.
예상 포메이션(4-4-2) 로빈슨; 스탈테리 킹 도슨 에드만; 루틀리지 캐릭 다비즈 리드; 데포 미도
지켜봐야 할 선수 : 티무 타이니오, 에드가 다비즈
베스트 사이닝 : 에드가 다비즈
예상 최다 득점자 : 저메인 데포
예상순위 17위 웨스트 브롬위치 (SKY Sports 예상 17위, BBC Sports 예상 16위)
극적인 강등탈출을 이뤘던 W.B.A.는 리버풀의 골키퍼 커클랜드를 데려왔고, 미드필드 역시 졸탄 게라를 도와 줄 스티브 왓슨, 대런 카터를 영입해 잔류에 대한 희망이 있다. 느완코 카누와 캠벨등의 득점력이 강등탈출의 열쇠.
예상 포메이션(4-4-2) 커클랜드; 알브렉슨 가르드소 클레멘트 로빈슨; 게라 카터 워웍 존슨; 캠벨 카마라
지켜봐야 할 선수 : 느완코 카누, 로베르트 언쇼
베스트 사이닝 : 크리스 커클랜드
예상 최고 득점자 : 케빈 켐벨
예상순위 18위 웨스트 햄 (SKY Sports 예상 18위, BBC Sports 예상 19위)
무수한 잉글랜드 스타를 배출해낸 유스시스템을 가진 웨스트햄이지만, 강등을 피하기엔 어려울 듯 하다. 8명에 달하는 선수를 영입했지만 전반적으로 경험이 부족하며 수비는 상대에게 공간을 쉽게 내준다는 평. 마흔에 가까운 테디 셰링엄의 마지막 투혼과 프리메라 리가에서 이적한 요시 베나윤등 이적생의 활약에 기대를 가져본다.
예상 포메이션(4-4-2) 캐롤; 레프카 가비돈 A.페르디난드 콘체스키; 데일리 레오-코커 베나윤 에더링턴; 셰링엄 헤어우드(사모라)
지켜봐야 할 선수 : 매튜 에더링턴, 나이젤 레오 코커, 대니 가비돈
베스트 사이닝 : 요시 베나윤
예상 최고 득점자 : 말론 헤어우드
예상순위 19위 위건 (SKY Sports 예상 19위, BBC Sports 예상 18위)
도그파이팅의 다크호스가 될 수도 있다. 제이슨 로버츠와 나단 엘링튼의 활약으로 승격에 성공했는데 이 듀오가 프리미어 리그에서도 통할 지 궁금하다. 앙리 카마라를 영입, 공격을 강화했고 데미안 프란시스의 왕성한 활동량은 미드필드를 더욱 강하게 해줄 것이다. 젊고 경험많은 선수로 이루어진 수비조직이 얼마나 견고해지는 가가 관건.
지켜봐야 할 선수: 나단 엘링튼, 데미안 프란시스
베스트 사이닝 : 앙리 카마라, 데미안 프란시스
예상 최고 득점자 : 앙리 카마라
예상 포메이션(4-4-2) 폴릿; 심봉다 잭슨 헨쇼 베인스; 불라드 프란시스 맥컬로치 틸; 로버츠 카마라(엘링튼)
이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