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1:06
경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 영양 풍부한 새우 구이 요리로 관심

기사입력 2018.10.05 16:09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10월이 찾아오며, 다양한 제철 음식들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 중에서는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대하 등의 각종 새우 요리도 빠질 수 없다. 새우는 키토산과 칼슘, 타우린이 풍부한 음식이다. 이로 인해 고혈압을 예방하거나 성장 발육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타우린은 해독 작용과 알코올로 인한 장애를 개선해준다. 여기에 새우는 칼슘이 함유되어 골격을 단단하게 만들어 골다공증과 관절염 등 뼈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새우 껍질에 주로 함유된 키토산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항암과 항산화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각종 가볼 만한 곳이 풍부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에서도 이러한 새우를 이용한 새우 구이 요리를 제공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진복호 횟집은 강화도 맛집으로 추천을 받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해서 기본 요리와 반찬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간 유통과정이 없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요리들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단호박 꽃게탕, ‘서민갑부’에 방송된 자연산 농어, 버터 장어구이, 제철 자연산 활어, 야채 조개찜, 게장 스시, 간장게장, 간장새우, 해산물 모듬 물회 등 다양한 메뉴와 코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여행가기 좋은 계절인만큼 강화도의 명소들을 즐기며, 함께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맛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나와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친절한 서비스와 차별화된 맛과 최고의 품질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 신관을 마련해 1, 2층으로 횟집과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신관은 단체 예약 112석 규모로 좌식 및 입식 테이블과 넓은 주차 시설이 구비돼 있다. 또한 해당 본관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메뉴 ‘키즈밀’과 함께 ‘키즈 시네마’가 설치돼 있어 가족 모임 및 단체 모임에 이용할 수 있으며, 식사 후 영수증을 지참하면 20% 할인된 가격으로 ‘진카페’의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현재 본관은 신관에서 1km 거리에 위치한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위치해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