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14:29
경제

‘인기명’, 추운 계절 강한 성장세로 성공 창업 아이템 눈길

기사입력 2018.09.27 10:13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시원한 바람 부는 기분 좋은 가을 날씨가 지속하는 가운데, 창업시장도 하반기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로 활기찬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가을, 겨울 하반기를 겨냥한 성공 창업 아이템을 찾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은 “하반기 창업은 쌀쌀한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아이템 선별을 잘한다면 특 성수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연말에는 각종 모임이나 회식이 활발해지므로 가을은 창업을 준비하기에 좋은 시기다. 또한, 상반기 시즌에도 성공적인 행보를 보인 아이템을 선택한다면, 하반기 역시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퓨전 요리 전문점 ‘인기명’은 위에서 말한 조건을 만족시키는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이다. 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 겨울이면 절로 생각나는 뜨끈한 국물요리, 그 중에서도 술 한잔을 기울일 때 더욱 제격인 조개찜을 이색적으로 제공하는 곳이다. 깊고 진한 국물의 조개찜 옆으로 큼지막한 소 갈비대에 붙은 두툼한 살코기로 든든한 한 끼 식사를 기대할 수 있는 갈비찜이 자리하고 있는 해산물과 육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조개갈비찜이 대표적이다.

화려한 비주얼로 최근 인기 프로그램 Sbs Plus ‘외식하는 날’에서 홍윤화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해 더 큰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kbs’생생정보’를 통해 소개되는 등 다양한 방송에 소개된 이력도 갖추고 있다.

뜨는 창업 인기명은 두 가지 메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다양한 취향을 고루 섭렵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사계절 내내 꾸준한 인기를 자랑한다. 자체 개발한 중독성 강하면서 깔끔한 한방 육수의 맛으로 젊은 여성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으며, 취향이 각기 다른 인원이 많은 모임에 더욱 호응도가 높게 나타난다. 

높은 매출에 대한 뒷받침으로는 본사에서 구축한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 및 운영 시스템에 있다. 엄격한 품질 검수를 통한 해산물을 비롯한 식재료와 육수 및 소스 등을 각 본사 자체 생산공장에서 가맹점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어 재료 관리에 대한 공수를 줄여준다. 이에 적은 인력으로도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 부부 창업 아이템으로도 손꼽히며, 갈비찜 및 해물찜 창업을 찾던 이들에게도 추천되고 있다.


또한, 쉽고 빠른 조리를 위한 레시피도 100% 공유하여 짧은 교육 시간만으로도 본점과 동일한 맛의 깊고 깔끔한 조개갈비찜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연령대, 직군, 지역수준 구분 없는 탄탄한 구성의 메뉴 라인은 어떠한 상권에서도 높은 수익성을 높여주는 요소로 유망 요식업 창업 아이템이라는 평가다. 

관계자는 “하루 5시간 운영만으로도 전 매장 높은 순수익을 얻고 있다. 짧은 운영으로도 높은 매출과 순수익이 가능한 아이템의 특성으로 술집이라는 한계점이 있는 실내 포차 창업을 알아보다 식사와 술자리 손님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안정적인 식당 창업 ‘인기명’ 으로 문의를 주시는 분들도 다수.”며, “인기명은 본사 직원이 직접 가맹점을 운영하는 사례도 많으며, 다점포 점주의 비율 또한 50% 이상을 차지한다. 이는 브랜드가 얼마나 안정성과 수익성을 갖췄는지 동시에 보여주는 지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요즘 뜨는 창업 인기명은 평촌, 방이, 마곡, 마포, 일산 백석 등 전국 20여 개의 지점이 활발한 운영을 이어오고 있으며, 수원 망포, 상암, 문정, 의정부 민락, 압구정, 인천 송도 등의 7여 개의 지점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가맹점 창업 상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