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4 12:21
연예

[쥬크박스] 성소빠진 우주소녀, 한층 성숙해진 마법 소녀 변신…'부탁해'

기사입력 2018.09.19 18:00 / 기사수정 2018.09.19 16:12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10명의 마법소녀들이 돌아왔다. 

우주소녀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미니앨범 'WJ PLEASE?(우주 플리즈?)'를 발표하고 동시에 타이틀곡 '부탁해'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우주소녀는 이번 앨범을 통해 마법학교 콘셉트를 이어가며,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이야기를 펼쳐냈다. 신비로운 요정미와 더불어 한층 성숙해진 아름다움까지 과시해 눈길을 끌었다. 

성소는 예정된 중국 현지 활동을 소화하기 위해, 미기와 선의는 중국 걸그룹 화전소녀 멤버로 투입돼 이번 우주소녀 새 앨범에 참여하지 못한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은 10명의 멤버들은 화려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뮤직비디오에도 우주소녀만의 독보적인 스토리텔링이 잘 담겼다. 마법학교 1학년이자 꿈의 배달부 포레우스 유닛(연정, 여름, 다영), 꿈을 수집하는 마법학교 2학년 아귀르떼스 유닛(수빈, 엑시, 은서), 꿈을 현실로 완성시켜 주는 마법학교 3학년 에뉩니온 유닛(설아, 루다, 보나, 다원)으로 나눠진 우주소녀가 마법학교에서 일상을 보내는 모습이 표현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엔딩을 통해 앞으로 펼쳐질 스토리텔링의 여운을 남기며 우주소녀 콘셉트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타이틀곡 ‘부탁해’는 도입부터 귀를 사로잡는 피아노 선율과 몽환적인 보컬 테마가 인상적인 신스팝 곡으로, 리더 엑시가 랩 메이킹에 참여했다. 

또한 '사랑은 받은 만큼 돌려주는 것,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포용하고 안아주는 것'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소녀가 어떻게 사랑을 대하고 지켜내려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특히 "부탁해 너의 얘길 들려줄래 알고 싶어 그래/숨기려 하지 마 너의 편이 돼 줄게/목소릴 따라 너의 호흡을 따라 다 전해져 어떤 아픔 어떤 슬픔"등의 후렴구를 비롯해 "작은 손짓에도 알 수 있어/네 맘 속 깊은곳 아픈 기억은 다 no more/감싸 안아줄게 이제 말해줄래 널" 등의 섬세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한편 우주소녀는 이날 오후 11시 네이버 V 라이브 우주소녀 채널과 V COOKIE 채널을 통해 전세계 생중계되는 ‘WJSN X LieV - 우주소녀의 눕방라이브!’를 펼치며 팬들과 행복한 컴백 소감을 나눌 예정이다.

won@xportsnews.com / 사진='부탁해' 뮤직비디오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