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8 02:25
게임

노바 2, 첫 테스트 성공적 종료, 유저들의 기대도 최고조

기사입력 2009.07.04 00:30 / 기사수정 2009.07.04 00:30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CJ인터넷 ㈜(대표이사 정영종)이 서비스하고 ㈜ 아라마루가 개발한 무한 로봇조립 RTS 전략 시뮬레이션 '노바 2'가 지난 6월 24일부터 28일까지 총 5일간의 첫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전작인 '노바1492' 시스템을 계승, 업그레이드 한 '노바 2'의 이번 첫 테스트에서는 2차 전직과 60레벨까지의 유닛에 관련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또한, 출석일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지원, 다양한 아이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테스트의 마지막 날은 오픈 베타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을 제공해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그 결과로, 단판 승부 게임임에도 불구, 테스트 기간의 평균 플레이 타임이 106분이라는 고무적인 수치를 기록했다.

사용자들의 호응도 높았다. 총 테스트 참가자 중 전작인 '노바 1492'를 경험한 유저는 65%가량이었는데, "전작보다 발전된 그래픽과 게임 시스템이 만족스러웠다.", "조립과 레벨 업이 가능한 RTS라는 특징을 잘 살려 전작을 뛰어넘는 게임이 나왔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신규 유저들도 "친절한 튜토리얼 때문에 RTS인데도 어렵지 않았다.", "로봇을 조립한다는 점이 독특해 재미있었다.", "퀘스트가 재미있었는데, 특히 '컨트롤은 발로 하지 마세요." 퀘스트 제목에서 빵 터졌다." 등 뜨거운 호응으로 게시판이 뜨거웠다.

'노바 2'는 이후 16일 3일간 2차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서버 안정화 테스트를 목적으로 테스트 기간인 72시간 내내 서버를 오픈할 예정이다. 첫 테스트의 데이터 초기화 없이 2차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출석 체크 이벤트 등 오픈 베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 중이다.

CJ인터넷 관계자는 "성공적으로 1차 테스트가 끝나, 많은 유저들이 첫 테스트에 대한 좋은 평가와 2차 테스트에 대한 높은 기대를 보여주셔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이러한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2차 테스트에서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