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08:30
경제

“역대급 조갈찜 먹방 눈길”… 삼성역 맛집 ‘인기명’ 관심 증가

기사입력 2018.08.31 13:58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지난 15일 방영된 스타들의 외식을 관찰하는 예능 프로그램 SBS 플러스 ‘외식하는 날’에서 홍윤화의 조갈찜 먹방이 인기를 끌었다. 조갈찜은 전복과 문어, 낙지, 갈비 등 다양한 야채와 한약재를 우린 육수로 이루어진 조개갈비찜이다. 특히 큼지막한 갈비대가 시선을 사로잡으며 홍윤화의 맨손 먹방을 선보이기도 했다.

외식하는날 조갈찜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삼성역 맛집이라 불리는 ‘인기명’이다. 코엑스 맛집이라고도 불리는 인기명의 대표메뉴는 조갈찜이며, 랍스터를 통째로 올려낸 랍스터 조갈찜도 이곳의 잘 나가는 메뉴 중 하나이다. 조개찜은 매장 수조에서 직접 꺼내 조리해 싱싱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커다란 소갈비 역시 특별 레시피로 부드러운 식감을 살려냈으며, 한방 육수를 더해 진한 감칠맛을 더했다는 평이다.

이 외에도 전복과 갈비로 이루어진 ‘전복공룡뼈 찜’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새우튀김’ 등의 여러 가지 메뉴가 있다. 다양한 메뉴로 다채로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인기명은 식후에도 볶음밥이나 칼국수를 더해 먹을 수 있다.

관계자는 “방송 이후 조갈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해산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육류를 좋아하시는 분들 모두의 입맛에 맞아 최근에는 삼성동 선릉역 인근 직장인들이 회식장소나 모임장소로 방문해주고 계신다.”고 전했다.

삼성역 일대는 선릉역, 봉은사역, 삼성중앙역이 몰려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있는 인기명은 주문 후 조리가 시작되기에 예약 후 방문하면 보다 빠른 메뉴 제공이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