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4 07:26
연예

[쥬크박스] "왜 그대를 몰랐을까"…조형우, 애절한 이별 공감송 '후회'

기사입력 2018.08.28 18:00 / 기사수정 2018.08.28 12:00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싱어송라이터 조형우의 새 미니앨범 'Where(웨어)'가 베일을 벗었다.

조형우의 새 앨범 'Where'는 28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새 앨범 'Where'는 특별한 추억이 담긴 나만의 장소를 테마로, 공간에서 비롯된 경험담을 조형우만의 감성으로 풀어냈다.   

타이틀곡 '후회'를 비롯해 '청소, '꿈꾸는 잉여', '안녕 노란 벽돌의 길', '흉터', 'Fine(파인)', '후회(Band Ver.)' 등 총 일곱 트랙으로 구성돼 있으며, 조형우의 따뜻한 음색과 담백한 가사, 어쿠스틱 기반의 멜로디가 어우러져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이지 리스닝을 감상할 수 있다. 

타이틀곡 '후회'는 이별 후 상대방에 대한 소중함을 뒤늦게 깨닫고 후회하는 내용으로, 피아노 선율과 조형우의 애절한 음색이 돋보이는 노래다.

특히 "널 잃었던 그날엔 조금도 아쉬움 없을 거라며 애써 아픔을 지웠지만 / 왜 나를 위했던 날 사랑해 마지 않던 그대를 몰랐을까' 등의 가사는 이별을 경험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2014년 첫 솔로 앨범 'HIM(힘)'으로 정식 데뷔한 조형우는 데뷔 앨범 때부터 작사, 작곡 실력을 보여준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 이번 앨범에서 곡 작업은 물론 기술적인 부분까지 직접 신경 쓰며 프로듀서로서도 역량을 발휘했다.  

조형우는 앞으로 앨범, 공연 등 꾸준한 음악 활동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 존재감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조형우 '후회' 뮤직비디오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