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7:07
연예

'음악영화와 공연의 만남'…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

기사입력 2018.08.10 11:16 / 기사수정 2018.08.10 11:26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9일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간의 음악영화 축제를 시작했다.

청풍호반무대에서 배우 김지석과 이엘의 사회로 진행된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개막식에서는 신현필 & NU STREAM의 오프닝 공연에 이어 이상천 조직위원장의 개막선언, 허진호 집행위원장과 홍보대사 권유리의 인사말, 국제경쟁부분 심사위원단 소개, 2018 제천아시아영화음악상 수상자 탄둔에 대한 시상식, 개막작 '아메리칸 포크' 소개와 출연 배우인 조 퍼디와 앰버 루바스의 특별공연으로 마무리됐다.

개막식 이후에는 개막작 '아메리칸 포크'의 상영이 이어졌다.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1500여명의 관객이 자리를 지키며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개막식을 함께 했다.

개막식 전 진행된 레드카펫 행사에는 논지 니미부트르, 이자벨 글라샹, 프레더릭 추이, 엄지원, 장준환으로 구성된 국제경쟁부문 심사위원단을 포함해 홍보대사 배우 권유리, 트레일러 연출을 맡은 정윤철 감독, 트레일러 출연자인 색소폰 연주자 신현필, 최동훈 감독, 봉만대 감독, 배창호 감독, 김유진 감독, 이준익 감독, 임필성 감독, 구혜선 감독, 이무영 감독, 채은석 감독, 개막식 사회자 배우 김지석, 이엘, 배우 유태오, 박규리, 엄기준, 송다은, 권율, 한예리, 손담비, 임하룡, 강지영 등의 배우가 참석해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상천 조직위원장은 "제천이라는 아름다운 자연 안에서 준비한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개막을 위해 자리해 주신 제천 시민들과 감독님, 배우분들, 음악인 여러분, 관객 분들께 감사 드린다. 유난히 더운 올 여름,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여러분들의 갈증을 날려줄 한 모금의 물과 한 줄기의 시원한 바람이 되길 바란다"는 인사말로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개막을 선언했다.


허진호 집행위원장은 개막식 무대에 올라 "영화와 음악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관객 분들과 함께 저희가 1년동안 열심히 준비한 축제를 마음껏 즐겨주시고 저희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여러분 모두에게 편안한 휴식이 되길 바란다"고 개막식장을 가득 메운 영화 및 영화제 관계자, 감독 및 배우, 그리고 제천 시민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홍보대사 권유리 또한 인사말을 통해 "이 곳에 자리 해 주신 관객 여러분 모두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즐거운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며 홍보대사로서 인사말을 남겼다.

음악영화제만의 특별한 개막식으로 매년 주목 받아온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올해도 트레일러에 출연한 뮤지션이자 작곡가인 신현필이 오프닝 공연을, 개막작 '아메리칸 포크'의 두 배우 조 퍼디와 앰버 루바스의 축하 공연 등 음악영화제로서의 정체성을 확실히 보여줄 수 있는 개막식을 선보였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간 이어지는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행사 2일차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0일 청풍호반무대에서 진행되는 원 썸머 나잇에는 2018 제천아시아영화음악상 수상자인 탄둔의 무협영화 3부작과 함께 토너스 트리오의 연주로 시네마 콘서트가 열리고, 공연 이후에는 스폐셜 큐레이터 프로젝트-픽 업 더 뮤직 프로그램에서 배우 박해일, 수애, 윤제문이 각각 백현진, N E L L, 씨 없는 수박 김대중, CR 태규와 함께 그들의 이야기와 음악을 들려준다.

의림지무대에서 열리는 의림 썸머 나잇에서는 아도이와 새소년의 공연과 '두 개의 빛: 릴루미노'가 상영되고 바로 옆 의림지 파크랜드에서는 밤 11시부터 심야 디제잉 프로그램인 쿨나이트가 타이거디스코와 이박사의 무대로 열린다.

이 밖에도 제천시 곳곳에서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 참여 뮤지션들이 음악을 들려주고, 아름다운 여름 밤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된 제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푸른 밤 시네마'에서는 영화 'Fiction & Other Realities'가 상영된다.

이야기와 음악, 그리고 영화가 함께하는 제천 라이브 초이스에서는 배우 김소이, 송다은이 웹드라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이어서 팝 싱어송라이터 듀오 닉앤쌔미의 공연이 준비돼있다.

이 밖에도 전시 체험 프로그램인 영화관 옆 미술관과 미술관 옆 작업실, 그리고 더운 여름 시원한 컨테이너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쿨시네마 등이 제천시 문화회관에서 진행된다.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14일까지 진행되며 영화제 기간 동안 제천시 곳곳에서 영화 상영과 음악 공연을 만날 수 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