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8 09:30
경제

스마트컨슈머 주목, WMDK가 전하는 안전한 침대 매트리스 고르는 방법

기사입력 2018.06.29 15:44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이른바 라돈 사태로 인한 불안감이 지속되면서 국내 매트리스는 물론 수입매트리스에 대한 불안감 역시 높아지는 추세다.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어떤 매트리스가 안전한지 또 어떤 것을 피해야 하는지 고민이 늘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수입 매트리스 전문점 WMDK 측은 몇 가지 인증 기준만 확인해 두어도 관련 불안감은 덜어낼 수 있다고 조언한다. 

첫 번째는 라돈 파동의 발단은 라돈이 매트리스 원단에 파우더 형식으로 뿌려진 것으로부터 시작됐다. 때문에 매트리스 섬유에 대한 인증을 받았는지 확인을 하면 된다. 대표적인 섬유인증으로는 오코텍스가 있다. 오코텍스는 유럽섬유제품 품질인증이며, 세계적으로 통일된 테스트 및 인증 시스템을 말한다. 200종 이상의 피부자극, 발암성, 알러지 유발성 물질 등을 테스트하기 때문에 섬유 인증 중에서는 굉장히 엄격한 테스트 중 하나이다. 

두 번째로는 CertiPUr-US 미국 환경 보호국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인지를 확인하면 된다. 포름알데히드, 폴리프롭화, 프탈레이트를 사용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인증으로 유명하다. 이는 매트리스에 내장되는 메모리폼이 물질적 성능, 실내 배출 및 환경 관리에 대하여 충족하며 인체에 유해한 원자재나 오존층을 파괴하는 성분이 함유돼 있지 않다는 것을 증명한다 

현재 WMDK는 매트리스 수입 시 엄격한 인증 통과를 받은 제품을 위주로 수입하고 있다. 특히 이와 관련해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은 단연 스파이널케어베딩 브랜드다. 스파이널 케어베딩의 제품은 위의 두 가지 인증을 모두 통과한 제품으로서 만 3세 아동이 사용해도 되는 제품군으로 인증을 받아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스파이널케어베딩은 허리 지지력이 탁월해 정형외과의사들이 권장하는 매트리스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이 외에도 다양한 안전한 매트리스를 만나볼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WMDK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