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5 04:58
경제

본격적인 여름철, 서해 바다 강화도 맛집 제철 농어 요리 제공하는 '진복호'

기사입력 2018.06.08 16:07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뜨거운 햇빛이 쏟아지는 날들이 점차 많아지면서 가까운 서해바다를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특히, 서울에서 가깝고 교통편이 발달한 인천 강화도를 찾은 이들도 많다. 강화도는 특유의 겨울 서해바다를 즐길 수 있고 다채로운 가볼 만한 곳이 즐비해 가족, 연인, 친구 단위의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강화 8경인 강화 갑곶돈대와 강화 광성보, 초지진, 마니산, 보문사, 연미정, 적석사, 전등사 등은 뛰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관광지에 더해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잡는 먹거리도 유명하다. 그 중 하나는 제철을 맞은 농어이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농어는 오장의 기운을 보충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며 힘줄과 뼈를 강화시키는 생선이라고 써 있다. 농어는 원기를 회복시켜주는데, 다른 생선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항산과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는 근육 피로 해소와 신체 염증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

강화도 맛집 추천이 되고 있는 진복호 횟집은 서해에서 직접 잡아 올린 신선한 재료들을 사용해 이미 많은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은 음식점 중 하나다. ‘서민 갑부’에 나온 농어 요리들이 유명하다. 대표적으로 자연산 농어를 사용한 농어회와 농어 지리탕이 준비되어 있다. 농어 자체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농어회는 직접 배를 타고 나가 잡아온 자연산 농어를 사용한 만큼 더욱 맛이 좋다. 특히 낚시로 잡은 농어는 그물로 잡은 농어보다 스트레스를 덜 받아 육질과 식감이 뛰어나다.

이 외에도 제철 자연산 활어, 야채 조개찜, 해물 조개찜, 새우 구이, 꽃게찜, 해산물 물회, 전복 버터구이, 게장 스시, 단호박 꽃게탕 등의 메뉴를 갖추고 있다. 진복호 관계자는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고 이를 통해 중간 유통 과정이 없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높은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 식당을 찾는 이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보다 신선한 재료와 정성으로 손님을 맞이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