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17:01
경제

제주도, 오설록 근처 ‘사계바다’ 산방산 맛집으로 주목

기사입력 2018.06.07 14:55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무더운 더위가 시작되기 전인 6월은 많은 여행객들 사이에서 여행하기 좋은 달로 꼽히는 시기이다. 여행객들이 주로 선호하는 국내 여행지는 어디일까? 바로 푸른 바다와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제주도가 단연 1등이다. 하지만 요즘 여행객들은 방대한 정보 속에서 본인이 추구하는 여행 정보를 현명하고 신중하게 선택한다.

한 조사에 의하면 대표 포털사이트에 경우 제주도 숙소, 제주도 여행코스, 제주도 렌트카 등을 대분류로 검색하고, 그 다음으로는 원하는 여행지에 따라 포털사이트, SNS를 통해 세부적인 정보를 검색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원하는 여행 스타일에 따라 세부적인 정보를 잘 수집하는 것이 관건인데 첫 번째로 제주 카멜리아힐, 제주 오설록, 제주 산방산 등의 대표적인 관광지들을 검색 한다. 본인이 정한 관광지에 따라 근처 맛집을 검색하게 되는데 주로 제주 갈치조림 맛집, 제주도 횟집, 제주 흑돼지 등의 선호도가 높았다.

이런 다양한 정보들을 토대로 똑똑한 제주도 여행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인데, 그중에서도 입소문이 빠르게 번져 유명해진 핫플레이스가 여러 곳 있다. 특히 먹방 이라는 컨텐츠가 유행되면서 하나에 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먹방에 요정이라 칭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동상이몽에 우블리가 다녀온 제주도 맛집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곳은 서귀포 맛집 하면 세 손가락에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며, 많은 이들이 해마다 찾는 산방산 근처에 있어 경치까지 완벽한 ‘사계바다’ 갈치조림 전문점이다.

제주도 은갈치는 도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제주도 대표 특산품이라 할 수 있다. 특히나 4월부터 8월은 갈치의 산란기이기 때문에 갈치에 들어찬 알 이 일품이다. 수입 갈치는 은빛의 광택이 없고 실꼬리가 짧고 굵은 것에 반해 제주산 은갈치는 은빛 광택이 나며 실꼬리가 가늘고 길며, 살집이 좋다.

갈치에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지방이 적당량 들어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라이신 함량이 높아 어린이 성장발육 촉진에도 좋다. 식당은 총 2층으로 단체석과 넓은 주차공간까지 마련되어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