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3 14:01
연예

[쥬크박스] "세상 모든 종류의 사랑"…혁오 'LOVE YA!', 따뜻하게 돌아왔다

기사입력 2018.05.31 16:46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문화의 아이콘' 혁오가 돌아왔다.

혁오는 31일 오후 6시 타이틀곡 '러브 야!'(LOVE YA!)를 비롯해 새 미니앨범 '24 : How to find true love and happiness'를 공개했다.

'러브 야!'는 오혁이 작사, 작곡하고 혁오가 편곡한 곡으로 '이 세상의 모든 연인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냈다.

곡 전체가 영어로 되어 있으며 후렴구 'I love ya I love ya'의 반복이 따스하게 귀를 감싸는 곡이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각종 사랑과 연인의 행복한 순간을 담아냈다. 혁오가 다룬 사랑에는 일반적인 연인, 신혼부부, 중년부부, 가족의 사랑은 물론 동성연인의 사랑도 함께 담아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곡 발표 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혁오는 '러브 야!'에 대해 "앞서 너무나 많은 뮤지션들이 사랑에 대해 작업을 하셨고 어떻게 하면 사랑을 담아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다가 우리 모두의 사랑은 본인에게는 소중한건데 다른 사람이 봤을 때는 다 비슷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보편적이고 주변에 있는 것이지만 그게 진짜 사랑이라는 모습을 표현했다. 다양한 형태의 연인이 나오는 것은 우리가 다양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혁오의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러브 야!'를 비롯해 끝맺음을 주제로한 'Graduation', 천국에 대한 이야기인 '하늘나라', 여유에 관한 이야기인 'Citizen Kane', 통일의 이야기를 담은 '강강술래'(Gang Gang Schiele), 모든 것이 서울이면서 서울을 벗어나고자 하는 'Goodbye Seoul'이 수록됐다.

혁오는 오는 6월 30일 서울, 7월 14일 대구, 7월 21일 부산의 '2018 혁오 전국투어 24 How to find true love and happiness'를 시작으로 월드 투어를 시작한다. 아시아, 유럽 등 약 50여개의 도시에서 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러브 야!' MV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