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5 04:51
경제

먹거리 풍부한 강화도 맛집 탐방… “제철 주꾸미 샤브샤브의 풍성한 맛 즐긴다”

기사입력 2018.04.20 17:21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인천은 나들이 장소나 드라이브 장소로 큰 사랑을 받는 곳 중 하나다. 훌쩍 찾아 온 이번 2018년의 봄 시즌 역시 많은 인파가 인천을 찾고 있는 추세다. 월미랜드와 바다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한 월미도와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연안부두 등 다채로운 장소가 많은 이들에게 데이트 코스와 힐링 여행지로 각광 받고 있다.

이러한 인천에서도 강화도의 풍부한 먹거리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주요 요소들이다. 그 중에서도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이 맛집 추천 장소로 많은 선택을 받으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갓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로 다채로운 메뉴를 구성하면서 인천 지역은 물론 타 지역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사로 잡고 있다.

특히, 봄 시즌 제철을 맞은 ‘주꾸미’ 관련 메뉴를 선보이며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에서는 ‘주꾸미 샤브샤브’를 제공하며 제철 음식을 찾는 관광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주꾸미는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로회복 효능을 보이며, 봄철 춘곤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불포화지방산, DHA, 철분 등의 영양소도 골고루 갖춰 영양 보충에도 좋다.

또한, 자연산 제철회는 물론 단호박 꽃게탕과 버터 장어구이, 버터 전복구이, 야채 조개찜, 해산물 모듬, 새우구이, 새조개 샤브샤브, 해물조개찜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관계자는 “영양소가 가득 들어 있는 주꾸미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시원한 국물과 쫄깃한 주꾸미의 맛에 호응을 보인다. 제철 주꾸미만 사용하고 있는 만큼 항상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 신관이 위치해 있다.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의 형태로 운영되고 100석 이상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주차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키즈 시네마도 설치되어 있다. 식사 후 영수증 지참 시 진카페에서 20%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본관은 신관에서 1키로 내외거리에 있는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