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3 23:30
연예

'감성 여제' 자우림 김윤아, ‘마더’ OST 첫 주자 발탁

기사입력 2018.01.31 08:40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tvN 새 수목드라마 ‘마더’ 측은 가수 김윤아가 부른 OST Part 1 ‘나인 너에게’ 음원을 내일(1일) 오후 6시에 공개한다.

‘나인 너에게’는 극중 수진(이보영 분)이 혜나(허율)에게 품은 안타깝고도 애틋한 마음을 담은 노래다. 포근한 패드와 스트링 콰르텟의 사운드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이다.

‘끝없이 긴 외로움 그 맘 알아, 꼭 삼켜야 했던 기도까지’, ‘모진 하루에 다 지쳐버린, 부서진 너를 내가 안아줄게’ 등의 가사들이 혜나에게 묘한 책임감을 느끼는 수진의 애처로운 마음을 표현했다.

‘마더’의 첫 OST 가창자로 참여한 김윤아는 단 세 번의 테이크만으로 곡을 완성했다. 노래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여주며 곡 녹음에 완벽히 몰입했다. 

정승환의 ‘너였다면’과 ‘그 겨울’, 다비치의 ‘지난날’, 멜로망스 ‘짙어져’ 등을 발표했다. 발라드 강자로 떠오른 프로듀싱 팀 ‘1601’이 작곡하고, ‘신혼일기2’ OST 등의 노랫말을 쓴 김호경이 작사에 참여해 곡 퀄리티를 높였다.

‘마더’는 엄마가 되기에는 차가운 선생님과 엄마에게 버림받은 8살 여자 아이의 진짜 모녀가 되기 위한 가짜 모녀의 가슴 시린 모녀 로맨스다. 매주 수, 목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윤아가 가창자로 참여한 OST Part 1 ‘나인 너에게’는 내일(1일) 오후 6시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포스터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