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5 09:34
사회

KAFF 피트니스대회 오는 3월 개최…3000만원 상금

기사입력 2018.01.15 15:08

김원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네이버 공식 카페서 2차 참가 접수중

지속되는 추운 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피트니스 업계는 뜨거운 열기가 한창이다. 바로 오는 3월 3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제2회 KAFF 피트니스 대회 준비 때문.

KAFF(카프)는 지난 7월 15일 세종대학교에서 400여 명의 선수와 함께 제1회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공정함과 깔끔한 운영 방식으로 호평받았으며, 오는 3월 제2회 대최가 개최된다.

KAFF 피트니스 대회 본부장과 기획 감독을 맡고 있는 서인원 본부장은 "긴 시간 동안 진행되는 피트니스 대회의 특성상 타임 테이블대로 돌아가지 못하는 등 대회 운영 시스템에 문제가 있기 마련이지만, KAFF는 시작부터 종료때까지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공지된 타임테이블 대로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운영시스템에 대해 설명했다.

이러한 방식은 서인원 본부장이 직접 기획한 지난 2013년 머슬마니아부터 시작된다. 이에 KAFF는 좁은 시장에서 단체들간 불협화음으로 피해를 보는 선수들을 위해 선수의 권리를 우선으로 한다. 대회는 단지 무대를 제공하는 곳으로, 선수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교두보를 마련하자는 마음이 기본 이념으로 작용한다.

이어 서인원 본부장은 "이번 KAFF 대회는 영국 최대 피트니스 대회로 알려진 PCA 세계대회의 진출권이 놓여있다"면서 "세계적인 대회인 만큼 상금도 많이 걸려 있어 전 세계 피트니스 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대회"라고 덧붙였다.

한편 KAFF의 윤종묵, 이동진 대표는 대한민국 보디빌딩 선수 출신의 KAFF 공동대표로, 그동안 겪은 사항들을 바탕으로 대회를 운영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현재 KAFF의 2차 참가 접수를 공식 네이버 카페에서 진행중이다. 총 상금은 3,000만원이며, 현장에서 각 종목 우승자에게 현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