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추운 겨울에 몸을 녹일 수 있는 뜨끈한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발걸음하는 경기도안산에 숨은 맛집이 있다고 하는데 그 주인공은 바로 ‘안산불고기집’이다.
일반 석쇠나 철판이 아닌 황동에서 구워먹는 방식을 사용하여 옛날 불고기맛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7, 80년대의 추억과 향수를 떠올리게 한다. 이곳은 안산회식장소로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며 덕분에 안산이동, 고잔동, 중앙동 맛집으로 유명하다.
메인 재료인 고기에 기본간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구우면 구울수록 맛이 좋아지기 때문에 남녀노소 어른, 어린이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이다. 불고기뿐만 아니라 제공되는 반찬들 중 오징어와 절인무가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진 충무김치는 단골손님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가장 인기 있는 반찬이다. 이에 단골손님에게 보답하고자 ‘단골딱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단골딱지’ 이벤트는 오후 4시 이전에 입장해 3인 이상 주문 시 김치전 또는 막국수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또한 24일 ‘크리스마스’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24일 크리스마스 이브날 선착순 100명에게 크리스마스카드를 제공한다고 하니 맛있는 음식과 함께 카드도 함께 받을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