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07:17
연예

'강철비' 곽도원 "곽철우, 내 모습 보고 탄생한 캐릭터…많이 닮았다"(인터뷰)

기사입력 2017.12.15 16:37 / 기사수정 2017.12.15 16:37

김선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선우 기자] 배우 곽도원이 '강철비' 속 곽철우 캐릭터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15일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영화 '강철비'(감독 양우석) 인터뷰가 진행됐다.

곽도원은 '강철비'에서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곽철우로 열연했다. 곽도원은 그 동안은 무겁고 선 굵은 연기를 보여왔다면 '강철비'에서는 익숙한 엘리트 캐릭터가 아닌 인간미에 귀여움까지 더한 캐릭터를 선보였다.

이날 곽도원은 "극 중 곽철우는 외교안보수석이긴하지만, 엄철우(정우성 분)하고 사적인 얘기를 할 땐 내가 지금까지 했던 영화 중에 가장 일상적인 캐릭터다. 그 모습이 나와 닮아있다"라고 이야기했다.

실제로 양우석 감독은 곽철우 역할을 곽도원을 생각하며 시나리오를 썼다고 알려지기도. 특히 처음엔 역할 이름마저도 곽철우가 아닌 곽도원의 본명 곽병규였을 정도다.

곽도원은 "감독님께 감사할 따름이다. '변호인'에서 악역이었는데 이렇게 '강철비'에서는 전혀 다른 캐릭터를 발견하고 맡겨 주셨다.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sunwoo617@xportsnews.com / 사진 = NEW



김선우 기자 sunwoo6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