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5:43
사회

강화도 맛집 진복호의 이색적인 요리, 버터 장어구이와 단호박 꽃게탕

기사입력 2017.09.29 14:31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서울 근교에서도 가볼만한 곳이 많은 곳으로 알려진 인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에서 다양한 재료들을 통해 영양과 맛 갖춘 이색 메뉴들을 선보이며 가을철 미식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진복호의 ‘버터 장어구이’는 어린이나 여성들을 위한 메뉴로, 장어 특유의 고소한 맛과 버터의 풍미가 조화된 맛을 자랑한다. 일반적으로 장어는 양질의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과 칼슘, 철 등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자양강장 음식이다. 여성들의 피부 미용과 아이들의 성장에도 좋은 만큼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영양이 풍부한 단호박을 사용해 얼큰하고 구수한 맛의 단호박 꽃게탕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다. 메뉴에 사용된 재료인 단호박은 탄수화물과 섬유질,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체력 보강과 성장기 어린이에 좋은 영양식이다. 여기에 당질이 풍부해 피로 해소를 촉진하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 몸의 원기를 보충하는 데 좋다.

이 밖에도 대하구이, 서민갑부에 나온 농어 요리, 버터 전복구이, 조개찜, 전어 구이, 해산물 물회, 수제 어묵 가스, 간장 게장 등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어 사계절마다 제철 해산물을 골라 먹을 수 있다.

관계자는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해산물만 사용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어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강화도 횟집 진복호는 본관은 선두 5리 어시장에, 신관은 소리박물관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본관과 1Km 떨어진 신관은 올해 봄에 새로 건축해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신규 건축이라,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며, 주차장도 넓게 준비되어 있다. 100석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을 갖췄고,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키즈 시네마도 설치되어 있다. 이어 지난 7월 중순에는 분당점이 오픈했다. 현재 프랜차이즈 사업을 이어가 추가 오픈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