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6 15:27
연예

음실연, 인디음악 육성 프로젝트 '뮤직 라운드' 접수 시작

기사입력 2017.09.29 10:06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활동을 희망하지만 아직 소속사가 없는 인디 뮤지션들에게 무대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컴필레이션 음원 제작, 기존 활동 밴드와 합동 콘서트 등 다양한 특전을 부여하는 인디음악 육성 프로젝트 '뮤직라운드(MUSIC ROUND)' 온라인 신청 접수가 지난 26일 시작됐다.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회장 김원용)의 미분배금 공익 목적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홍대 일대 버스킹이나 소극장 중심으로 활동 중인 인디뮤지션들 중 숨어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아직 체계적인 공연무대 갖지 못한 실력 있는 뮤지션들에게 무대를 제공하여 활동영역을 드넓힐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본 프로젝트 참가자는 1차 온라인 심사, 2차 오디션, 3차 본선콘서트 등 총 3단계에 걸쳐 경연을 펼치게 되고, 본선 콘서트 최종우승자는 이어서 축하 콘서트이자 선배와의 합동 콘서트인 뮤지션데이 무대에 한 차례 더 오르는 기회를 갖는다. 

참가 접수는 26일부터 10월 17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받고 있으며, 참가 신청서 1부와 창작 보유곡 1곡을 연주한 실연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심사는 SNS 페이지에 게재된 영상에 대한 일반인 투표와 대중 연주가, 음악 평론가등 음악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전문 심사단의 평가를 합산하여 오디션 진출 대상자를 선정한다. 온라인 심사를 통과한 1차 선발자들은 약 2주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10월 31일 오디션 무대에 서게 되며, 전문 심사단의 심사로 본선 콘서트 진출자 10팀이 탄생한다. 

이렇게 탄생한 10팀의 뮤지션들은 11월 17일에 개최되는 본선 콘서트에서 최종 경연을 펼치게 되며, 각 팀당 창작곡 1곡과 기성곡을 편곡한 1곡, 총 2곡으로 무대를 구성하여 현장 관람객 투표와 전문 심사단의 평가를 합산하여 최종 우승자를 선발한다. 우승자에게는 상금 330만원과 컴필레이션 음원 제작, 선배 뮤지션과의 합동 콘서트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본선 콘서트 다음날인 11월 18일에는 우승팀, 최고 인기팀 등 일부 선발팀에 한하여 선배 뮤지션과의 합동 공연 무대를 갖는 뮤지션데이 콘서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본 프로젝트에는 활동을 희망하지만 아직 소속사나 기획사에 소속되지 않은 인디 뮤지션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고, 장르를 불문한 자유 창작곡 1곡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참가 방법 및 진행 방식 등 본 프로젝트의 자세한 내용은 SNS 페이지 'MUSIC ROUND'에서 확인 가능 하다.

인디음악 육성 프로젝트 '뮤직라운드'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은 담당 사무국으로 문의 가능하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뮤직라운드' 공식 포스터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