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3 13:17
연예

'아이돌마스터.KR', '국제방송영상견본시' 개막식 빛냈다…성훈 참석

기사입력 2017.09.01 18:06 / 기사수정 2017.09.01 18:07

김선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선우 기자] 아이돌을 꿈꾸는 소녀들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그리는 SBS funE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꿈을 드림’이 지난 8월 30일 ‘국제방송영상견본시(이하 ’BCWW’)’ 개막식을 성공적으로 장식했다.

성훈과 리얼걸프로젝트가 유일한 연예인으로 참여한 ‘BCWW’는 ‘콘텐츠, 경계를 넓히다’라는 주제로 열린 아시아 최대 방송영상콘텐츠 마켓. 세계 방송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에서 방송 콘텐츠의 ‘진화와 변화’에 알맞은 작품으로 ‘아이돌마스터.KR’이 선정돼 개막식에서 소개되는 영광을 얻게 됐다.

작품을 이끌어가는 주역으로서 성훈이 무대에 올라 ‘아이돌마스터.KR’을 소개, 꿈을 향해 달려가는 청춘들의 리얼한 에피소드를 생생하게 담은 드라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앞으로 드라마와 ‘리얼걸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이 드라마가 많은 나라에서 방영이 되기를 바랍니다”라며 애정 어린 말로 극 중 프로듀서로서의 든든한 면모까지 보여준 것. 

뿐만 아니라 개막식이 끝난 후 국내외 200여개의 미디어 기업의 전시 부스가 운영되는 곳으로 자리를 옮겨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간단한 인터뷰가 진행됐다. 성훈은 드라마 ‘애타는 로맨스’와 ‘아이돌마스터.KR’의 해외 방영에 힘입어 현장에서 해외 방송 관계자들에게 많은 취재 요청을 받아 그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또한 리얼걸프로젝트를 만나고 싶다는 팬들을 위해 ‘BCWW’ 측이 팬미팅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줘 미니 팬미팅을 진행했다. 이에 소녀들은 “세계적인 행사에 초청해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드라마가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개막식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이처럼 ‘아이돌마스터.KR’은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 최초의 한국작품으로 200여 개국 동시 방영되며 방송 콘텐츠의 경계를 넓힌 좋은 예로 손꼽혔다.

한편, ‘아이돌마스터.KR’ 19회 방송은 1일 오후 6시 30분 SBS funE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후 11시 SBS 플러스, 일요일 오전 11시 SBS MTV에서 순차적으로 방송된다. 또한 아마존 프라임을 통해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시청할 수 있다.

sunwoo617@xportsnews.com / 사진 = 스탤리온 엔터테인먼트



김선우 기자 sunwoo6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