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아영 기자] 최예근이 참여한 '전지적 짝사랑 시점' OST가 공개됐다.
SBS 'K팝스타 시즌2'에 천재 키보드 소녀로 주목받은 싱어송라이터이자 최예근 밴드의 리더 최예근이 프로듀싱 및 가창에 참여한 웹드라마 '전지적 짝사랑 시점 특별판' OST가 11일 정오 음원사이트 멜론을 통해 공개됐다.
최예근은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지난 아티스트답게 탄탄하고 매혹적인 음악으로 드라마의 감흥과 여운을 극대화한다. 드라마 못지않은 전지적 최예근 시점에서 쓰여진 노랫말도 인상적이다.
특히, 너무 아름답고 예뻐서 소유하고 싶다고 생각한 별이 문득 자신과 아무런 상관이 없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의 애잔한 느낌을 짝사랑에 비추어 표현한 '별'은 드라마의 주제와 가장 잘 어우러진 곡이다. 은유적인 노랫말과 미려한 멜로디는 물론이거니와 최예근 밴드의 멤버 전원이 합을 맞춘 연주가 은근히 귀를 사로잡는다.
무엇보다 주목할 것은 최예근의 보컬이다. 단출한 건반 위에서 차분하게 시작한 그녀의 보컬이 점점 감정을 고조하다가 후반부에 이르러 안으로 삼키듯 터트리는 순간의 희열은 상당하다.
최예근의 프로듀싱과 보컬의 장기는 소울 팝 넘버 '김철수'에서도 이어진다. 오랜 친구에게 더 깊은 마음을 보여주고 싶지만 더 멀어질까, 언젠가는 남이 될까 조심스러워지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노랫말처럼 조심스러움이 묻어나던 보컬이 후반부에 이를수록 가슴 속 깊이 파고들며 또 한번의 성장을 느낄 수 있다.
lyy@xportsnews.com / 사진 = 레브엔터테인먼트
이아영 기자 lyy@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