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이선빈이 영화 '창궐(감독 김성훈)에 출연을 확정했다.
21일 이선빈의 소속사 웰메이드 예당은 "이선빈이 '창궐' 출연을 확정했다"고 말했다.
'창궐'은 밤에만 활동하는 야귀(夜鬼)의 창궐을 막고, 조선을 구하기 위한 이청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이선빈은 덕희 역으로 출연한다. 덕희는 이청(현빈 분)과 함께 야귀로부터 조선을 구하려는 박종사(조우진분)의 누이 동생이자 조선 최고의 궁수로, 힘 있고 절제된 액션과 시대 배경에 맞는 단아한 매력을 동시에 보여줄 존재감 있는 캐릭터다.
전에 없던 새로운 소재와 스케일, 그리고 현빈, 장동건, 조우진 등 충무로 최고 배우들과의 만남으로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창궐'과 함께 하게된 이선빈은 소속사를 통해 "멋진 작품에 매력적인 캐릭터 덕희로 함께 할 수 있게 돼 정말 영광이다. 저의 열정을 높이 평가해주시고 기회를 주신 만큼 더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모습 보여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며 캐스팅 소감을 밝혔다.
이선빈은 수사물과 사기극의 조합을 보여준 '38사기동대'의 조미주를 통해 선보인 남다른 캐릭터소화력과 안정적인 연기는 물론,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솔직하고 다재다능한 모습으로 라이징 스타로 거듭났다.
여기에 오는 26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tvN 수목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 출연과 함께 '창궐' 캐스팅 소식까지 전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케 하고 있다.
'창궐'은 하반기 크랭크인을 앞두고 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