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3 10:36
연예

'알쓸신잡' 김영하 작가가 전한 '덩케르크'의 모든 것

기사입력 2017.07.18 06:23 / 기사수정 2017.07.18 06:23

김선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선우 기자] 김영하 작가가 전하는 영화 '덩케르크'의 모든 것 영상이 공개되었다.

예능프로그램 '알쓸신잡' 출연과 최근 발표한 소설 '오직 두 사람'이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김영하 작가는 평소 전쟁사와 '덩케르크 철수작전'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면서 영화 '덩케르크'(감독 크리스토퍼 놀란)에 대한 영상을 소개했다.

김영하 작가는 '덩케르크 철수작전'에 대해 설명하면서 이 사건이 세계 역사에서 가지는 의미를 전했다. 또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실화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 아리스토 텔레스의 말을 인용해 사실성의 추구에 대한 이유와 이 사건을 소재로 다룬 것이 2차 세계대전을 다룬 다른 영화들과 어떻게 차별화 되는지 극찬했다.

또한 놀란 감독이 실감나는 전쟁영화를 만들겠다는 것이 아니라, 21세기 2017년을 살아가는 관객들에게 "비관적인 전망 속에서도 현실적으로 가능한 대안을 모색하다 보면 다음 기회를 도모할 수도 있을 것이다"라는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덩케르크'는 1940년 2차 세계대전 당시 프랑스 덩케르크 해안에 고립된 40만여 명의 영국군과 연합군을 구하기 위한 사상 최대의 탈출 작전을 그린 실화이다.

놀란 감독은 '인셉션', '인터스텔라' 등 전작들에서 자유자재로 시간과 공간을 재구성했던 것처럼 '덩케르크'에서도 역시 해변에서의 일주일, 바다에서의 하루, 하늘에서의 한 시간이라는 교차하는 놀라운 구성과 편집으로 실화의 시간을 재구성했다.

리얼리즘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 1300여 명의 배우가 출연했고 실제 덩케르크 작전에 참여한 민간 선박 13척과 스핏파이어 전투기를 동원했고 IMAX와 65mm 필름 카메라로 촬영했다. 여기에 휴먼드라마적인 요소를 극대화해 실화가 주는 감동의 요소까지도 관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다.

오는 20일 개봉.

sunwoo617@xportsnews.com / 사진 =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김선우 기자 sunwoo6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