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Mnet '아이돌학교'가 벌써부터 뜨겁다.
'아이돌학교'측은 29일 일부 참가자들의 프로필을 공개하며 예열에 나선 가운데 '예쁘니까'가 조회수 50만을 넘어섰다.
'아이돌학교'는 Mnet이 선보이는 새로운 리얼리티로 걸그룹학교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김희철이 담임선생님을 맡고 이순재가 교장, 바다와 스테파니를 비롯한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아이돌학교'학생 들은 아이돌학 개론부터 칼군무의 이해, 아이돌 멘탈 관리학, 무대위기 대처술 등 다양한 '아이돌'에 필요한 덕목을 공부하게 된다. 서바이벌이 아닌 리얼에 포커스를 맞춘 만큼 기존 '프로듀스101'과는 다소 다르지만, 걸그룹을 향해 도전한다는 거시적 관점에서는 유사하다.
참가자 면면도 흥미롭다. '식스틴'에 출연했던 나띠와 박지원, '프로듀스101'에 출연했던 이해인 등을 필두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학생 모습을 최초 공개한 교가 '예쁘니까'는 조회수 50만을 돌파하며 관심을 끌고 있다. 블랙아이드필승이 작사와 작곡한 곡인 '예쁘니까'를 배경으로 참가자들은 학교 옥상과 교실 등에서 노래를 열창하며 군무를 맞췄다.
앞서 '프로듀스101 시즌2'가 뜨거운 관심 속에서 종영한 가운데 7월부터 선보이는 '아이돌학교'가 이러한 화제성을 이어 받을 수 있을 것인지도 관심사. '슈퍼스타K'시리즈와 '와일드 바니' 등을 연출한 김태은CP가 총괄한다.
한편 '아이돌학교'는 오는 7월 13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Mnet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