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해마다 외식인구가 늘어나고는 있지만최근 어려워진 경제 때문에가벼운 주머니 사정으로 계획적인 외식을 지향하는경우가 많아지고있다.
때문에 한번 외식을 할 때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하면서 맛도 있는 곳을 선호하면서 가성비 좋은 맛집이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서울 홍은동에도 가성비 좋은 맛집 인기를 끌고있는곳이 있어 관심이다. 바로 홍은동 맛집 ‘해도리가’인데, 각종 해산물과 닭을 결합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해도리가”의 대표메뉴로 해도리탕과2단조개찜과4단스페셜조개찜이데해도리탕은특이한 그 이름처럼 독특한 조합을 이루고 있는데푸짐한 해물과 닭 한 마리를 함께 먹는 메뉴다.
해도리탕에은각종조개류와 전복 등이 들어가있고 추가로 통문어도 곁들여 먹을 수 있다. 여기에 닭을 함께 끊여 시원하고 깔끔한 맛과 쫄깃하고 부드러운 닭의 맛과 잘 익은 해산물의 조화를함께 맛볼 수 있다.또한 육수에 칼국수나 우동사리를 추가하여 먹을 수 있는데 이 또한 해도리탕의 별미다.
4단 스페셜조개찜 메뉴는 1단에 전복과 오리 보쌈이 들어가 있으며, 2단에는 치즈가리비 찜, 3단에는 키조개를 비롯한 모듬조개찜, 4단에는 문어와 닭이 들어가 있다.
닭의 경우 해물의 증기로 인해 그 육수에서 더욱 진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오랜시간 고아져 부드럽고 단백한 닭고기를 먹을 수 있다.
이 4단 스페셜조개찜은 최고의 재료를 통해 맛의 퀄리티를 높이고 푸짐한 양을 제공하며 하루 5개만 한정적으로 판매하는 메뉴다 보니 사전예약은 필수라고 한다.
관계자는 “해도리가는 다양한 식재료들로 만든 가성비 높은 메뉴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며 “다양한메뉴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맛집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어 “매장앞에 대형수족관이 있어 신선한 해물과 닭을 매일 공수해 재료의 신선도를 높였으며넓은 홀과 깨끗한 위생을 위해 힙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planning2@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기자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