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12:58
스포츠

SK, 2017 '행복더하기 야구단' 창단식 실시

기사입력 2017.05.14 11:27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SK와이번스는 13일 오후 4시 문학경기장 내 SQ월드에서 행복더하기 야구단 6기 창단식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행복더하기 야구단은 SK와이번스와 인천광역시가 함께 운영하는 다문화가정 및 취약계층 리틀 야구단으로, 2012년 체결된 스포츠교육기부 협약에 따라 운영되고 있으며 야구를 좋아하면서도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야구를 즐기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부담 없이 야구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창단식에는 지난 3월 모집을 통해 선발된 총 28명의 단원들이 참석했다. 창단식은 대표 학생의 선언문 낭독으로 시작되었으며, 창단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SK와이번스 대표이사와 함께 착모식 및 기념사진 촬영도 진행됐다.

SK관계자는 “야구를 즐기고 싶어도 비용 때문에 망설이던 아이들이 마음 놓고 친구들이랑 야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어서 매우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인천시와 함께 지속적으로 운영해서 프로야구단의 지역 사회 기여에 일조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SK는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 옆에 위치한 새싹 야구장에서 행복더하기 야구단 단원들이 참여하는 야구교실을 진행하며, 단원들의 유니폼, 야구장비, 중식 등 야구단 활동에 필요한 모든 사항은 무상으로 지원된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SK와이번스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