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SM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스테이션) 시즌 2가 새롭게 선보이는 참여형 콘텐츠 ‘OPEN STATION’(오픈 스테이션)이 열린다.
‘OPEN STATION’에는 나이, 국적, 장르 등에 관계 없이 현역 작곡가 및 프로듀서, 인디밴드, 아마추어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중 우수자에게는 ‘STATION’을 통한 음원 발매 및 뮤직비디오 제작 등의 기회가 주어질 계획이어서, 신인 뮤지션 및 숨은 실력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을 전망이다.
지원 부문은 작곡, 보컬/랩, 악기 연주 등 총 3개 부문으로,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7월 말까지 이메일 및 ‘everysing’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지원 가능하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SMTOWN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난 4일 낮 12시에는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OPEN STATION’의 시작을 알리는 ‘OPEN STATION: THIS STOP IS YOUR STATION’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으며, ‘STATION’은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는 채널로 자리매김한 만큼,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매주 새로운 음원을 선보이는 ‘STATION’ 시즌 2는 지난 4일 여섯 번째 곡인 샤이니 온유(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와 실력파 인디 듀오 로코베리의 듀엣곡 ‘수면제 (Lullaby)’를 공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