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30 08:18
연예

고수 "투표는 물, 자유민주주의의 바다 이루길"

기사입력 2017.05.01 08:11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배우 고수가 자신이 원하는 대통령상으로 "국민의 5년을 자신의 5년처럼 소중히 맡아줄 사람"을 꼽았다.
 
고수는 최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의 한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0509 장미 프로젝트'에 참여해 "대통령은 어떤 사람이어야 할 것 같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그는 "국민이 맡기는 5년이 주는 무게감을 아는 사람이라면 믿고 맡겨볼 만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대화와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 며 "타인의 생각을 아는 유일한 방법은 대화기 때문"이라고 소신을 드러냈다.
 
아울러 고수는 "투표는 물이다. 한 표 한 표가 모여 자유민주주의의 바다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하는 한편, "5월 9일 나라를 바꿀 소중한 한 표 꼭 행사하시기 바란다"며 당부도 잊지 않았다.

이어진 화보촬영에서 고수는 투표마크가 그려진 흰색 티셔츠를 완벽히 소화하며, 특유의 진중한 분위기와 세련된 모습으로 투표를 독려했다.
 
5월 개봉하는 영화 '석조저택 살인사건'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인 고수는 최근 영화 ‘남한산성’ 촬영을 마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고수가 참여한 '0509 장미 프로젝트'는'무협찬 무단체 노개런티'로 각계각층의 인물들이 함께 한 투표 독려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국민들의 투표 참여를 이끄는 한편, 지나치게 후보의 이미지에 의존해 투표하는 성향을 제고하고, 인물의 발자취와 공약, 정책 등을 정확히 파악해 투표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총 38명의 국내 배우, 감독, 가수, 작가들이 4월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0509 장미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국내 최고의 스타들이 참여한 '0509 장미 프로젝트' 영상은 25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SNS를 통해 총 3개가 공개됐다. 이 영상은 300만 조회수를 돌파한데 이어 전국 CGV 체인 로비 파노라마에서도 상영 중이다. 영상 공개와 함께 스타 사인이 들어간 티셔츠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 장미프로젝트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