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23:56
연예

JK 김동욱, '터널' 로 4년 만에 드라마 OST 참여…30일 공개

기사입력 2017.04.29 08:35 / 기사수정 2017.05.01 15:15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OCN 토일드라마 '터널'의 OST에 '나는 가수다', '불후의 명곡' 등에서 남다른 무대를 선보인 실력파 보컬리스트 JK 김동욱이 참여한 OST가 30일 공개된다.

'터널'의 메인 타이틀곡인 '세상은 다시'는 빈티지한 밴드 사운드와 신디사이저 연주가 돋보이는 편곡을 통해 범죄수사물 장르의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잘 살린 곡이다.

이 곡은 기타 비브라토 선율과 베이스의 반복적인 리듬 위로 JK 김동욱의 중후한 음색이 조화를 이루고, 곡이 진행될 수록 퍼즈 기타의 강렬한 락사운드와 JK 김동욱 만의 허스키한 창법이 어우러져 극의 몰입도를 높일 전망이다.

모든 사람의 삶은 서로에게 영향을 주며 흘러가고 있음을 주인공들의 시선으로 풀어낸 작사가 하멜리의 가사는, JK 김동욱 특유의 감성으로 표현돼 OST에 대한 기대를 한껏 높이는 한편 작곡과 편곡, 프로듀싱에는 tvN '디어 마이 프렌즈', OCN '보이스' 등 인기 드라마 OST를 통해 호흡을 맞추었던 이상훈 작곡가가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2년 동안의 음악작업을 끝으로 최근 싱글 '유니버스(Universe)'를 발표한 JK 김동욱은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이번 곡 '세상은 다시'를 통해 4년 만에 OST 가창자로 참여해 음악적 행보를 넓히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1980년대 여성 연쇄 살인 사건의 범인을 찾던 주인공 박광호(최진혁 분)가 2017년으로 타임 슬립, 과거와 현재의 연결고리를 발견하며 30년 전 연쇄 살인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범죄 수사물'터널'은 매주 토, 일 오후 10시 OCN을 통해 방영되며, JK 김동욱이 열창한 '세상은 다시'는 30일 오후 6시에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CJ E&M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