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0 23:39
연예

SBS '대선후보 라이브', 첫 주자는 문재인…페이스북 생중계

기사입력 2017.04.21 07:53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SBS가 21일 ‘대선후보 라이브’ 첫 주자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페이스북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한다.

SBS는 지난 19일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대선후보 라이브’ 문재인 후보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는 재치 넘치는 배경 음악과 함께 SNS상에서 회자되는 문재인 후보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 21일 진행될 라이브가 기존의 대선후보 인터뷰와 달리 말랑말랑하고 위트 있는 시간이 될 것을 예고했다.

문재인 후보의 SBS ‘대선후보 라이브’는 21일 오후 9시 30분부터 ‘모비딕’, ‘SBS뉴스’, 스브스뉴스’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동시 진행된다. 이 날 각 페이지에 접속해 페이스북 라이브를 시청하는 누리꾼들은 대선 후보에게 직접 댓글로 질문을 하거나 반응을 남기며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다.

진행은 ‘장미여관’의 보컬 육중완과 조정식 SBS 아나운서가 맡는다. 두 사람은 각자 ‘새신랑’과 ‘미혼 직장인’을 대표해 대선후보와 젊은이들의 삶과 관련된 다양한 사안에 대한 대화를 나눈다. 제작진은 “형식적이고 딱딱한 토론이 아닌 대선후보들의 인간적인 면모를 발견할 수 있는 토크쇼로 꾸며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선후보 라이브'는 SBS와 페이스북이 공동으로 만든 특별 페이지 '포커스'에서도 볼 수 있다. '포커스'는 페이스북으로부터 데이터를 독점 제공받아 공식 파트너인 크라우드탱글과 태그보드의 분석을 통해 각 후보들의 페이스북 소통 지수와 화제 지수 등을 보여준다.

한편 SBS는 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국내 언론사 중 유일하게 페이스북과 선거 파트너 제휴를 맺었다. 이번 ‘대선후보 라이브’도 SBS와 페이스북의 공동 콘텐츠 제작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성사됐다.

SBS ‘대선후보 라이브’ 첫 주자인 문재인 후보와의 라이브 토크는 21일 오후 9시 30분부터 SBS ‘모비딕’과 ‘SBS 뉴스’, ‘스브스뉴스’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SBS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