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12:06
연예

'어느날' OST·뮤직비디오 공개 …봄날의 따뜻한 여운

기사입력 2017.04.11 14:53 / 기사수정 2017.04.11 14:59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어느날'(감독 이윤기)이 OST 발매와 함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어느날'은 아내가 죽고 희망을 잃은 채 살아가다, 어느 날 혼수상태에 빠진 여자의 영혼을 보게 된 남자 강수(김남길 분)와 뜻밖의 사고로 영혼이 돼 세상을 처음 보게 된 여자 미소(천우희)가 서로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영화 속 잔잔한 감성과 여운을 배가시키는 주옥같은 곡들을 모은 OST와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관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어느날'의 음악을 맡은 김정범 감독(푸디토리움)이 참여한 이번 OST는 25개의 플레이리스트를 한 줄 한 줄 읽는 것만으로도 마치 봄날의 벚꽃길을 거니는 듯한 따뜻한 여운을 선사한다.

특히 '어느날' 속 따스한 봄날이 연상되는 이번 OST의 메인 테마인 '어느날'은 두 주인공 강수와 미소가 벚꽃길을 걸어가는 장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는 후문.

김정범 음악 감독은 "'어느날'은 OST 중 가장 처음 만든 곡이자 핵심이 되는 곡으로, 벚꽃이 흩날리는 거리 속 사람들의 흘러가는 잔잔함을 생각하며 작업했다"고 전했다.

또 영화 속에 음악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게 신중에 신중을 거듭한 김정범 음악 감독은 마지막 편집까지도 사운드 전달 하나 하나에 심혈을 기울이며 보는 이로 하여금 영화에 흠뻑 빠져들 수 있게 몰입도를 높였다.

'멋진 하루', '러브 토크'로 이윤기 감독과 만나 감성적이면서도 아련한 음악으로 탁월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세계적인 영화제에서 언론과 관객의 뜨거운 관심을 받는 등 탄탄한 실력을 입증한 김정범 음악 감독은 '어느날'에서도 이윤기 감독의 세밀한 연출력과 어우러지는 멜로디로 따뜻한 여운을 더하며, 관객에게 위로와 치유의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OST 속 2번 트랙 '당신의'로 제작된 뮤직비디오가 OST 발매와 함께 공개돼 눈길을 끈다.

OST의 주요 테마곡인 '당신의'는 슬픈 듯 밝은 멜로디가 극 중, 강수와 미소의 아픔을 더욱 배가시키며 시작부터 관객들을 먹먹하게 만드는 곡으로 뮤직 비디오 속 강수와 미소의 따듯한 나날들, 그리고 감각적인 영상미와 함께 어우러지며 영화에 대한 기대를 고조시킨다.

'어느날'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오퍼스픽쳐스/CGV아트하우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