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0 16:26
연예

[쥬크박스] 개코X랩몬스터, 거칠지만 소신있는 메시지…'코끼리'

기사입력 2017.04.05 12:00 / 기사수정 2017.04.05 10:00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힙합듀오 다이나믹듀오 개코,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랩몬스터의 조화는 에상외로 훌륭했다.

개코는 5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솔로 싱글 음반 '코끼리(Feat. 랩몬스터)'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약 2년 5개월 만에 솔로로 돌아온 개코는 강렬하고 거친 랩으로 리스너들의 귓가를 때렸다.

'코끼리'는 정보공급과잉 사회 속 수많은 선택지 앞에서 이리저리 휘둘리며 갈 길을 잃어버린,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망설이지 말고 하고 싶은 걸 하라는 메시지를 던지는 곡이다.

특히 "전쟁터같은 사회 안에서 내 시선 타깃없는 스나이퍼", "나의 열정이 행여 돈이 덜 된 거라도 그게 실수라고 말하지마", "운명이란 놈은 우리 값어칠 매기고 평생 고독을 강매해", 내 잔고가 0원이었을 때 밤새 얘기했지 영원한 것에 관해 스티비 원더 마빈 게이 유재하 혹은 이문세가 내게 준 것들에 리스펙트"등의 현실적이고 솔직한 가사는 감동을 선사한다.

이 가운데 랩몬스터는 개코의 역량에 결코 뒤지지 않는 랩 실력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어두운 곡의 분위기를 잘 살리면서도 제대로 메시지를 전달한 것. 랩몬스터가 단순한 아이돌이 아님을 다시 한번 입증시켜주는 부분이다.

또 3D 애니메이션 기법을 사용해 제작된 이번 뮤비는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과 독창적인 스토리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개코는 이번 신곡 '코끼리'를 통해 MBC '무한도전' 역사 X 힙합 프로젝트 '위대한 유산' 출연 당시 '당신의 밤 (Feat. 오혁)'을 함께 작업했던 프로듀서팀 플럭스쿼드(Fluxquad)와 다시 한 번 음악적 호흡을 선보였다.

won@xportsnews.com / 사진='코끼리' 뮤직비디오 캡처, 아메바 컬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