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SBS ‘모비딕’이 야심차게 제작한 신개념 아침연속극 ‘시(詩)스토리’의 티저가 공개됐다.
31일 ‘모비딕’은 공식 페이스북, 유튜브, 피키캐스트, 네이버TV 등을 통해 오는 4월 10일 론칭하는 ‘아침연속극 시(詩)스토리’의 김소혜 버전 티저가 선공개했다.
‘시(詩)스토리’는 ‘양세형의 숏터뷰’, ‘김기수의 예살그살’, ‘경리단길 홍사장’ 등으로 큰 화제를 모은 SBS 모바일브랜드 ‘모비딕’이 선보이는 최초의 드라마 콘텐츠다. 특히 매주 월, 화요일 아침 7시 30분에 공개되는 파격 편성과 드라마 속 여주인공 이름까지 ‘아침’인 국내 유일 아침 저격 드라마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詩)스토리’는 일상적인 소재를 촌철살인 시구로 재탄생 시키며 젊은 층의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SNS 시인 하상욱의 시를 모티브로 제작된다. 한두 문장으로 깊은 공감을 이끌어내는 하상욱의 시처럼, 한 편 당 3분 내외의 짧은 분량으로 누구나 공감하고 위로 받을 수 있는 따뜻하고 유쾌한 스토리를 그려낼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제목으로 반전을 주는 하상욱 시의 묘미를 백분 살려 짧은 드라마 속에서도 빵 터지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캐스팅도 주목할 만 하다. 엉뚱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그룹 I.O.I 출신 김소혜가 드라마 여주인공에 최초로 발탁됐다. 김소혜는 신입사원이자 싱글 자취녀인 주인공 이아침 역을 맡는다.
이미 모바일 예능 프로그램 ‘I.O.I의 괴담시티’를 통해 ‘모비딕’과 합을 맞춘 바 있는 김소혜는 드라마 첫 주연작인 ‘시(詩)스토리’에 열정을 불살랐다는 후문. 티저 속 김소혜는 깜찍하면서도 능청스러운 연기를 자연스럽게 소화해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김소혜의 상대 역할 오새벽 역에는 드라마 ‘청춘시대’에서 개성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 배우 윤용준이 캐스팅 됐다. 또한 시의 원작자인 하상욱 시인도 드라마에 직접 등장해 신스틸러로 활약한다. 통통 튀는 재미와 반전의 묘미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아침연속극 시(詩)스토리’ 1편은 ‘모비딕’ 페이스북과 유튜브, 피키캐스트, 네이버TV 등을 통해 오는 4월 10일 오전 7시 30분에 공개된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SBS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